영유아 무료접종, 5월부터 'A형 간염' 추가…총14종
강인귀 기자
4,123
공유하기
|
'영유아 무료접종, 총 14종'
영유아 'A형 간염' 무료예방접종이 국가필수 예방접종 항목에 새롭게 포함되어 오는 5월부터 시행된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2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올해 업무계획을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이를 살펴보면 오는 5월부터 12~36개월 영유아 대상 A형 간염 예방접종이 국가무료접종항목에 추가돼 무료접종이 이뤄진다.
예방접종은 전국 7000여 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예방접종 안내도우미 사이트(nip.cdc.go.kr)에서 '의료기관 찾기' 및 각 지자체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다.
이번에 A형간염이 영유아 무료예방접종 대상에 추가되면서 어린이 국가필수예방접종 항목은 종전 13종에서 14종으로 늘었다.
한편 영유아를 포함한 어린이 무료접종 대상 백신은 BCG(피내용),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DTaP-IPV(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 Td(파상풍/디프테리아),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생백신),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Hib(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폐렴구균, A형간염 등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