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온라인시장' '도매꾹' 'K-goods(kgoods.com)'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시장' '타오바오'
▲ 돈버는쇼핑 도매꾹이 지난 21일 글로벌판매 세미나를 통해 '중국 온라인시장' '도매꾹' 'K-goods(kgoods.com)'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시장' '타오바오'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사진=도매꾹)
▲ 돈버는쇼핑 도매꾹이 지난 21일 글로벌판매 세미나를 통해 '중국 온라인시장' '도매꾹' 'K-goods(kgoods.com)' '온라인 쇼핑몰' '글로벌시장' '타오바오'등의 내용을 소개했다. (사진=도매꾹)

지난 21일, 돈버는쇼핑 도매꾹(domeggook.com)이 글로벌 판매를 위한 기초 세미나를 개최됐다.

여의도에 위치한 도매꾹 본사 세미나룸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시장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혹은 어떤 시장이 있는지 평소에 궁금했던 도매꾹 회원들을 위해 진행됐다.

도매꾹에서 운영하고 있는 K-goods(kgoods.com) 와 중국 시장 전용 K-goods 韩客购(k-goods.cn)를 통해 해외시장에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지에 관한 쉽고 알찬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글로벌 판매를 처음 시도해 보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사전에 알고 있어야 할 대륙별 특징과 전세계 쇼핑몰 현황 및 특징, 판매시 염두해야 할 점과 어떤 물건이 잘 팔리고 있는지등의 내용이 소개됐다.

또 'K-goods(kgoods.com)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자'라는 제목으로 이어졌는데, 도매꾹에서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사이트 K-goods의 입점 조건 및 방법과 K-goods를 통한 글로벌 판매 전략에 관한 심도있는 소개로 이어 졌다.


최근에 새 단장한 K-goods(kgoods.com) 글로벌 사이트를 처음으로 소개 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제는 중국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시작된 3교시에는, 중국시장의 이해와 K-goods韩客购(k-goods.cn)를 통해 어떻게 중국시장에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13억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시장에 관심이 많은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중국관련 세미나 발표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특히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타오바오와 티몰에 관한 발표 내용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글로벌 시장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한 도매꾹 글로벌팀에게도 많은 박수 갈채가 쏟아졌으며, 세미나 이후에도 K-goods를 통한 글로벌 진출에 대한 판매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마지막 시간에는 도매꾹의 위탁판매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진행 방식, MD와의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다.

도매꾹 글로벌시장 담당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판매자들이 기초적인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정보를 알아갈 수 있었고,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시장으로의 가능성을 옅볼 수 있었다." 며 "K-goods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꿈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 라는 바람을 보였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판매자들은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을 해주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라고 귀뜸해 더 많은 판매자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 있음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