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문화누리카드 신청하세요…주민센터 방문 신청
오늘(9일)부터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2015년도 문화누리카드 발급이 시작된다.

201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문화누리카드 지원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통합문화이용권을 발급함으로써, 국민이 문화예술로 더욱 행복해지는 ‘문화융성’ 시대를 만들어 가는 문체부 대표정책 중 하나다.

올해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이 전국 동시 개시에서, 지역별 및 온․오프라인별 순차적 개시로 변경되었다.

이는 전년도에 전국 동시 신청개시로 인해 시스템 과부하가 발생, 불편이 초래됐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지역 주민센터에서의 신청은 2월 9일 서울을 시작으로, 2월 27일 대구․울산․경남․경북까지 차례로 진행되며, 온라인 신청은 3월 9일부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시작된다.

카드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 약 3개월 동안이며, 카드 이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영화․공연․전시 관람, 숙박, 여행, 국내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문화, 관광 분야 및 스포츠 관람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용처 및 이용 방법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나눔티켓’(www.나눔티켓.or.kr)을 통해 공연 및 전시 등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부가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