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복, 러닝화 ‘Z펌프 퓨전’ 출시…공기주머니에 내발에 꼭맞게 조절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자사 대표 기술인 펌프 테크놀로지(Pump Technology)를 적용한 러닝화 ‘Z펌프 퓨전(ZPump Fusion)’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Z펌프 퓨전의 가장 큰 특징인 펌프 테크놀로지는 신발 바깥쪽 측면에 위치한 펌프(Pump) 버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펌프 버튼을 누르면 신발 갑피 내부에 장착된 공기방에 공기가 주입되며 공기주머니(AIR CHAMBER)가 부풀어 올라 개개인의 발모양에 알맞은 커스텀 핏을 선사하는 것. 이에 기존 신발끈으로만 조절했던 러닝화의 전형적인 피팅 방식에서 벗어나 펌프 테크놀로지를 통해 개인의 발에 맞출 수 있어 더욱 섬세하고 단단하게 피팅할 수 있다.

1989년에 개발된 펌프 테크놀로지는 신발끈 대신 발등과 발목에 공기를 주입해 피팅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그 당시 획기적인 기술로 인정받아 왔으며, 오늘날까지도 리복을 대표하는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리복은 그간 발 등에 펌프(Pump) 볼을 위치시켰으나 이번 신제품에서는 바깥쪽 측면에 배치해 러닝 시 발의 움직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경량성과 접지력도 강화했다. 갑피는 하나의 무봉제 조각으로 제작하여 경량성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아웃솔은 레이저 커팅을 가미해 러닝 시 발의 움직임에 따른 지면과의 접촉을 부드럽게 해주어 방향 전환과 제동을 도와준다.

리복의 Z펌프 퓨전은 남성용 3가지, 여성용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hop.reebok.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리복은 Z펌프 퓨전을 출시함과 동시에 TV 광고를 공개했다. TV CF에서는 마치 광고 모델과 함께 달리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제품의 주요 특징을 상징하는 장면으로 다채로운 영상미를 더했다.


비둘기가 날아가는 장면에서는 일체형 갑피의 가벼움을 표현했으며, 칼의 날카로움이 부각되는 장면은 빠른 코너링이 가능한 민첩성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러닝 시 폭죽이 터지는 장면은 빠른 스피드를 낼 수 있게 도와주는 레이저 커팅 아웃솔의 기능성을 나타낸다. 새로운 TV 광고는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Reebok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제공=리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