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조사업체 TNMS에 따르면 지난 2015년 3월 30일 방송된 MBC < 리얼스토리 눈 > ‘팔순의 월급쟁이 – 문경 방문판매 아지매’편의 전국 가구 시청률은 10.5%로 전회(6.3%) 대비 4.2%p나 상승했다.


TNMS측은 이러한 높은 시청률 상승은 82살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노모와 몸이 불편한 남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화장품 방문판매를 하는 숙희 할매의 이야기가 우리나라가 당면한 고령화 사회, 노인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큰 관심과 연결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동 시간대 프로그램인 KBS2 < 위기탈출넘버원 >(476회)는 전회(4.4%)대비 0.8%p 상승한 5.2%를 기록하였고, SBS < 생활의 달인 >(470회)는 7.8%로 전회와 동일한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이날 < 리얼스토리 눈>의 전국기준 주 시청자 층은 여성50대(10.5%), 여성60대이상(8.2%), 남성60대(5.7%) 순으로 50대 이상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