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스토리 눈' 82살 화장품 방문판매원 이야기…'생활의 달인' 시청률 앞서
강인귀 기자
3,826
공유하기
시청률 조사업체 TNMS에 따르면 지난 2015년 3월 30일 방송된 MBC < 리얼스토리 눈 > ‘팔순의 월급쟁이 – 문경 방문판매 아지매’편의 전국 가구 시청률은 10.5%로 전회(6.3%) 대비 4.2%p나 상승했다.
TNMS측은 이러한 높은 시청률 상승은 82살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노모와 몸이 불편한 남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화장품 방문판매를 하는 숙희 할매의 이야기가 우리나라가 당면한 고령화 사회, 노인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큰 관심과 연결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동 시간대 프로그램인 KBS2 < 위기탈출넘버원 >(476회)는 전회(4.4%)대비 0.8%p 상승한 5.2%를 기록하였고, SBS < 생활의 달인 >(470회)는 7.8%로 전회와 동일한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이날 < 리얼스토리 눈>의 전국기준 주 시청자 층은 여성50대(10.5%), 여성60대이상(8.2%), 남성60대(5.7%) 순으로 50대 이상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했다.
TNMS측은 이러한 높은 시청률 상승은 82살의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노모와 몸이 불편한 남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화장품 방문판매를 하는 숙희 할매의 이야기가 우리나라가 당면한 고령화 사회, 노인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큰 관심과 연결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동 시간대 프로그램인 KBS2 < 위기탈출넘버원 >(476회)는 전회(4.4%)대비 0.8%p 상승한 5.2%를 기록하였고, SBS < 생활의 달인 >(470회)는 7.8%로 전회와 동일한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이날 < 리얼스토리 눈>의 전국기준 주 시청자 층은 여성50대(10.5%), 여성60대이상(8.2%), 남성60대(5.7%) 순으로 50대 이상 시청자들이 많이 시청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