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 개혁, 김무성 "문재인, 애매한 말만 하지말고 행동으로 보여주길"
오문영 기자
2,970
공유하기
![]() |
'공무원연금 개혁' /사진=임한별 기자 |
'공무원연금 개혁'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 "더이상 애매한 말만 하지말고 행동으로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정치연합이 저의 2+2 회동 제안을 거부했고, 안규백 새정치연합 원내수석부대표는 6월 처리를 거론하는데 이는 사실상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지 말자는 얘기와 마찬가지인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남은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정치적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진정으로 국민 편에 설 것인지, 반대에 설 것인지 입장을 확실히 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용단을 내릴 준비가 돼있는지 당당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여야의 약속대로 4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5월 6일 본회의에서 반드시 처리할 수 있도록 절대 타이밍을 놓쳐선 안된다"며 "야당은 국면 전환용이라고 주장하는데 공무원연금 개혁은 우리 아들 딸에게 빚을 물려주지 않기 위해 추진해야 하는 국민의 명령이다. 정치상황과 전혀 관계없고 어떤 식의 정치색이 들어가서도 안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