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창업브랜드 커피베이가 KBS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2015’를 제작지원하며 브랜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S2 드라마의 대표 시리즈인 '학교'의 2015년 버전 '후아유-학교2015'는 김소현(이은비, 고은별 역), 남주혁(한이안 역), 육성재(공태광 역)가 출연하는 풋풋한 청춘학원물이다.
▲ 소자본 저비용 커피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가 드라마 PPL을 통해 창업의 열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제공=커피베이)
▲ 소자본 저비용 커피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커피베이'가 드라마 PPL을 통해 창업의 열기를 이끌어 가고 있다. (제공=커피베이)

작품 속에서 커피베이는 드라마 속 강남엄마들의 아지트로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주연배우들의 애틋한 러브씬이 펼쳐지는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커피베이는 ‘직장의 신’, ‘왔다!장보리’, ‘힐러’ 등 지속적인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PPLㆍ스타마케팅 성공사례를 보여준 바 있다.


커피베이는 가맹점 매출향상을 위한 마케팅 방안으로 분기마다 드라마 제작지원을 하고 있으며 모든 비용을 본사에서 100% 부담한다.

커피베이의 활발한 마케팅 지원에 가맹점들의 반응도 좋다.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드라마 속 배우들을 통한 스타마케팅으로 인해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


또한 드라마에 노출된 매장, 메뉴 등 커피베이의 차별화된 컨셉을 눈여겨보고 가맹점을 열고자 하는 창업문의가 크게 늘었다. 커피베이 창업지원본부 측은 “’후아유-학교2015’를 제작지원하면서 창업문의 수가 40% 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커피베이는 ‘후아유 메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후아유-학교2015’의 스토리처럼 상큼하고 풋풋한 이미지를 살린 여름 신메뉴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고객과 가맹점 대상의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 같은 커피베이는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열어 브랜드 특징과 커피창업을 준비할 때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커피베이, PPLㆍ스타마케팅으로 창업 ‘활기’

오는 5월 14일, 21일, 28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가산동 본사 세미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평일에 시간 내기 어려운 직장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주말 사업설명회는 5월 16일(토) 오후 2시에 열린다.

이밖에 지방 사업설명회로 커피베이 부산 사업설명회는 5월 12일(수) 오후 2시 KTX부산역 회의실 해운대룸에서 열리며, 6월 16일(화) 오후 2시 열리는 광주 사업설명회는 KTX광주역 회의실 무등산실에서 진행된다.

이 같은 커피창업브랜드 커피베이의 이벤트, 창업정보, 메뉴안내 등은 커피베이 홈페이지(http://www.coffee-bay.co.kr)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