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진 사로잡은 '집밥 백선생', 주부들 마음도 사로잡아
‘집밥 백선생’의 인기가 서점가에서도 거세다. 지난 11일 발표된 예스24 6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요리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연구가이자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는 다섯 계단 뛰어 4위를 차지했다.

1위는 여전히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심리학 도서 <미움받을 용기>였다. 이로써 17주간 1위다. 이어 프레드릭 베크만의 ‘스칸디나비아식’ 유머가 담긴 소설 <오베라는 남자>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하며 2위에 올랐고,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한 계단 내려가 3위에 자리했다.


15년간 2만 시간 동안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의 핵심비법을 담은 책 <엄마의 말공부>는 두 계단 올라 5위에 자리잡았으며, KBS2 금토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등장한 도서 <데미안+수레바퀴 아래서 세트>가 단숨에 6위로 새롭게 올라섰다.

그리고 <리딩으로 리딩하라>로 인문고전 열풍에 힘을 보탰던 이지성의 후속작 <생각하는 인문학>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7위를 차지했으며, 아마존 및 뉴욕타임스 등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휩쓴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은 세 계단 내려가 8위를 기록했다.


한편 소설가 공지영이 딸에게 보내는 삶에 대한 응원과 함께 27개의 초간단 요리법을 담은 <딸에게 주는 레시피>가 출간되자마자 16위에 새롭게 자리잡았으며, 명화를 통한 미술치료 <그림의 책>의 두 번째 시리즈인 합격을 부르는 <그림의 책2>가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소유진 사로잡은 '집밥 백선생', 주부들 마음도 사로잡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