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재단법인 아름다운커피가 창립 1주년을 맞아 ‘더치커피 수마트라’를 출시했다.

아름다운커피는 창립 1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 아체(Aceh)지역 페르마타 가요 협동조합에서 생산된 원두인 ‘수마트라의 선물’을 장시간 추출해 만든 ‘더치커피 수마트라’를 선보였다.


‘더치커피 수마트라’는 공정무역 아라비카 100% 원두로 만든 고급 콜드 브루이드 커피이다.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친환경적 고산재배로 가요마운틴 G1등급을 받은 원두로서 묵직한 무게감과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함께 쌉쌀한 여운이 일품이다. 특히 커피 원액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방부제, 정제수, 인공향 등을 첨가하지 않아 커피의 풍미를 제대로 살렸다.

‘더치커피 수마트라’는 전용 정수 장치를 통한 약알칼리성 물을 사용했으며, 비가열 자외선(UV) 살균 처리를 통해 위생 문제를 해결해 더치커피의 맛과 향의 손실을 최대한 줄였다.

아름다운커피는 ‘더치커피 수마트라’ 출시를 기념해 ‘페어보틀’(Fair Bottle)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월 한 달간(7월 31일까지) ‘더치커피 수마트라’ 2병을 구매한 이들에게 ‘페어보틀’(정가 5천원, 500ml)을 증정한다. 또한 ‘더치커피 수마트라’ 구매자 모두에게는 가족, 친구,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선물 상자’(정가 1천원)를 함께 증정한다.

아름다운커피 직영카페 4곳(경복궁점, 단국대점, 세정점, 창덕궁점)에서도 7월 25일까지 더치커피와 함께 만원 이상 구매 시 이퀄 초콜릿 1개를 무료로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치커피 수마트라’의 원두를 생산하는 인도네시아 페르마타 가요 협동조합은 30여 년간 치열한 내전과 쓰나미로 황폐화된 커피 농장을 재건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설립되었다.

50여명의 소농으로 시작한 이 조합은 현재 FLO(국제공정무역인증), 열대우림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30,000명의 소농들이 100% 친환경 재배로 공정무역 커피를 생산하고 있다.


‘더치커피 수마트라’ 가격은 16,000원(500ml)이다. 아름다운커피 직영몰을 비롯해 아름다운커피 직영카페 및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