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서 가장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서도 가장 핵심으로 꼽히는 시범단지에 오는 7월 마지막 공급이 시작된다. 바로 금강주택이 오는 7월에 분양 예정인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가 그 주인공으로 동탄2신도시 A19블록에 공급될 예정이다.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는 앞서 공급된 1차분과 최초 민간임대로 공급된 2차 물량의 성공에 이은 3차 공급이라는 점에서 더욱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지하 1층~지상 19층, 5개동, 총 252가구로 전용면적 기준 84㎡ 126가구, 99㎡ 126가구로 구성된다.

▶ 동탄2신도시 중심 커뮤니티 시범단지 마지막 공급, 높은 프리미엄 예상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 중에서도 가장 핵심블록에 위치하는 이번 분양은GTX•KTX의 이용이 가능한 광역환승센터역사인 동탄역(예정)에서 도보 거리의 초역세권을 자랑하며, 첨단산업 및 문화, 생활인프라가 복합적으로 구축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와 동탄역 중심상업시설을 통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가 바로 인접하고 있어 교육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단지 바로 남측에는 약 27만㎡ 규모의 대형 중앙공원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센트럴파크가 조성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형성할 예정이다.


이번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분양 관계자는 “동탄1기신도시부터 2기신도시까지 시범단지의 인기는 남달랐었고, 현재 동탄2신도시에 입주한 단지들의 프리미엄이 동탄역을 중심으로 높게 형성된 것으로 보아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며 “상품 또한 금강주택이 앞서 공급한 1차와 2차분에 한 단계 진화한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에 현재 거래되고 있는 아파트들은 동탄역과의 거리에 따라 프리미엄이 많게는 5천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 모습이다. 이러한 역과의 거리는 분양 시장에도 영향을 미쳐 지난 3월 동탄역 인근에 분양한 단지에서 최고 경쟁률 기록이 나오기도 했다. 더욱이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가 들어서는 A19블록은 약27만㎡ 규모의 센트럴파크와도 바로 인접해있어 그 프리미엄이 최고조에 이를 전망이다.


▶ 동탄2신도시에만 2차례 성공 이어 3번째 공급 예정인 금강주택 기술력 돋보여

금강주택은 지난해 A39블록에 공급한 1차분(827세대)의 성공에 이어 가장 최근인 올해 4월 A64블록(908세대)에 동탄2 최초 민간임대 아파트를 성공리에 분양을 마무리 했다. 이번 분양은 앞선 두 단지와 함께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금강주택이 앞서 공급한 단지들은 모두 우수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동탄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민간임대로 공급한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Ⅱ’의 경우 임대 아파트임에도 일반분양 아파트 보다 뛰어난 설계로 호평을 받기도 했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에만 세차례 선보이는 단지인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앞서 공급된 단지들의 특화 설계 외에도 이번에는 3면 개방형 설계 등도 선보일 예정으로 우수한 단지로 인식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의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능동 471-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은 7월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입성의 마지막 기회 노려라‘…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7월 분양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