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그룹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NH농협카드만이 내놓을 수 있는 특별한 상품을 출시하겠다.” 2015년 NH농협카드 사업의 핵심전략은 ‘기본에 충실하되 농협의 강점을 바탕으로 다름의 미학을 추구하는 것’이다.


◆모든 혜택을 한데 모아 ‘올원’

NH농협카드의 대표작은 금융·유통 등 방대한 인프라를 활용해 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NH올원카드다.


이 카드는 카드이용에 따른 채움포인트 적립이라는 기본서비스 외에 전국 8000여개 농협 금융·유통 사업장 이용 시 채움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거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이미지투데이
/이미지투데이

포인트는 카드대금 결제, 대출원리금 상환, 하나로마트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통장으로 돌려준다. 여기에는 지방 농·축협을 비롯해 농협은행,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NH투자증권, NH캐피탈, NH저축은행, 농협선물 등 금융계열이 포함된다. 또 하나로클럽·마트, NH-OIL, a마켓, 목우촌, 농협홍삼, 오가페, 안성팜랜드, 농협여행, 농협렌트카 등 유통까지 망라해 범농협계열의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모든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이용할 경우 전월실적과 무관하게 건별 이용액의 0.7~0.9%(체크카드 0.2~0.4%)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OK캐시백, GS&Point, POP 가맹점 이용 시에도 채움포인트에 더해 추가로 해당 포인트가 적립되는 통합 포인트형카드라 할 수 있다. NH올원카드는 현재 NH올원플러스카드, NH올원카드, NH올원체크카드 등 3가지 범용카드로 발급된다.
/사진제공=NH농협카드
/사진제공=NH농협카드

◆독자브랜드 ‘채움’으로 혜택 '꽉'

지난 2009년 NH농협카드는 BC카드 회원사 지위만으로는 경쟁력이 부족하다고 판단, 별도로 독자브랜드인 ‘채움’을 출시했다. 이후 NH농협카드는 BC카드 브랜드를 줄이고 독자카드인 채움 브랜드를 늘리는 영업을 해왔다. 그 결과 채움 브랜드의 주력상품으로 한 다양한 카드가 탄생했다.

해당 카드는 우선 채움의 혜택을 기본 바탕으로 깔고 있다. 일반등급의 경우 ▲도미노피자 30% 할인 ▲CGV 1000원 추가할인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최대 20% 할인 ▲전국 1000개 채움 맛집 5~50%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플러스등급의 경우 뚜레쥬르 20% 할인, VIPS 25%할인, 엑스골프 무료부킹, 면세점 할인, 호텔 식음료 할인 등이 추가로 적용된다.

이뿐만이 아니다. 자기계발서비스도 채움혜택으로 채웠다. 모든 채움카드 회원은 NH농협카드의 교육·문화사이트인 ‘채움스케치’를 전월실적과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인문·교육·자기계발·경제 등 4000여건의 베스트셀러 저자의 강연과 초·중·고 인터넷 강의가 제공되고 자녀의 인성과 진로적성을 위한 멘토 상담 및 교육 컨설팅까지 할 수 있는 ‘금상첨화’ 혜택이 주어진다.


이 같은 플랫폼서비스를 최초로 반영한 상품이 ‘샵핑(#ing)카드’다. 쇼핑에 관심이 많은 20∼30대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전국 주요 쇼핑업종(백화점·대형할인점·마트·슈퍼마켓·편의점·면세점·홈쇼핑)은 물론 인터넷쇼핑몰에서 할인이 적용된다.

[카드 사용설명서] 모든 혜택을 한곳에 담았다

음식을 중시하는 20~30대라면 ‘미(ME)카드’가 제격이다. 국내외 모든 음식점에서 최대 5% 할인이 적용되는 것과 더불어 버스·지하철·기차·택시·항공기 등 대중교통과 G마켓·옥션 등 주요 온라인쇼핑몰에서 최대 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주유·쇼핑·교육·엔터테인먼트·포인트 등 5가지 분야의 혜택을 한 카드에 담은 ‘테이크(TAKE)5카드’는 한달에 한번 혜택을 받는 서비스를 바꿀 수 있다. 자신이 필요할 때마다 할인을 선택할 수 있어 유용하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도 있다. NH농협금융 출범 기념으로 탄생한 ‘뉴해브(NEW HAVE)카드’는 실적과 한도에 제한없이 기본 0.7%를 적립해준다.

 ◆해외여행 갈 때 꼭 가져가자… ‘글로벌 언리미티드 체크카드’

[카드 사용설명서] 모든 혜택을 한곳에 담았다
NH농협카드의 ‘글로벌 언리미티드(Global Unlimited) 체크카드’는 해외여행전용카드다. 이 상품은 국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와 횟수에 제한 없이 이용액의 2%,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액의 0.5%를 캐시백(본인 결제계좌로 현금으로 돌려받는 서비스) 받을 수 있다.

따라서 해외서 이 카드를 사용하면 현금을 환전할 때 드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사용액의 일부는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단, 10달러 이상 이용액에만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가서비스로는 마스터카드 프로모션으로 국외 인터넷쇼핑몰 직접 구매고객을 위한 무료배송 혹은 할인, 호텔스닷컴(Hotels.com)에서 결제 시 10% 할인 등이 있다. 이밖에 ▲아시아·태평양지역 내 스타우드호텔 및 리조트 2박 시 20% 할인 ▲허츠(Hertz) 렌터카 사전 예약 시 현장에서 무료 차량 업그레이드 또는 최대 10%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이 상품의 연회비는 3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