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뜨거워진 날씨와 다가오는 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비상이 걸렸다. 하지만 급해진 마음에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했다가는 체력은 체력대로 떨어지고 요요현상에 속만 상하기 쉽다.


'옐로푸드(Yellow Food)' 다이어트는 고구마, 바나나, 단호박 등으로 대표되는 옐로푸드에서 시작된다.

예로부터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노란 콩 한 알 속에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대두를 갈아 만든 '두유'도 옐로푸드 대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다이어트로 분주해진 소비자들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옐로푸드 식음료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정식품 오리지날 두유 ‘베지밀 A’

맛있게 날씬해지는 ‘옐로푸드’ 다이어트가 뜬다!
최근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단에 '두유'가 자주 등장하면서, 다이어트 해결사 식음료로 두유가 뜨고 있다. 노란 대두를 갈아 만든 두유는 콩 속의 풍부한 영양소는 고루 포함하면서 포만감도 높여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정식품의 장수제품 '베지밀 A'는 콩의 속살을 그대로 갈아 만들어 대두에 있는 영양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콩의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3대 영양소 외에도 칼슘, 철분, 비타민이 함유돼 아침식사 대용식이나 운동 전후에 마시기에 좋다.

특히 한국인의 영양섭취를 고려해 두유액에 비타민 7종(B1, B2, B6, C, D3, 나이아신, 엽산)과 미네랄 4종(칼슘, 철분, 인, 아연)을 더한 과학적 영양설계로 다이어트 시 놓칠 수 있는 영양 밸런스까지 꼼꼼하게 챙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돌(Dole) 코리아 ‘단호박 슬라이스’

단호박은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이 높고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체중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노란 단호박에는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면역기능을 높일 수 있다.


돌(Dole) 코리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단호박 슬라이스(단호박 100%)’는 껍질을 깐 단호박에 어떠한 첨가물도 더하지 않고, 한 입 크기로 먹기 좋게 손질한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약 3분 정도만 돌리면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단호박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올리고당이 함께 들어있어 기호에 따라 달콤하게 섭취할 수 있다.

◆ 올가니카 ‘쫀득한 군고구마’

고구마는 칼로리와 혈당(GI)지수는 낮으면서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을 주고 허기를 덜 느끼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

프리미엄 홀푸드 전문기업 올가니카의 ‘쫀득한 군고구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강 간식이다. 전라남도 해남에서 100% 무농약으로 재배하여 설탕이나 첨가물을 더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담아낸 영양 간식이다.

‘쫀득한 군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기 쉬우며, 칼로리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쫄깃한 식감으로 꼭꼭 씹을수록 포만 중추가 자극 받아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

◆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 ‘델몬트 바나나’

대표적인 옐로푸드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데 생과일 그대로 즐겨도 좋지만 각종 홈메이드 다이어트 레시피로 건강하게 응용할 수 있어 인기다.

청과 브랜드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델몬트 바나나’는 당도가 높고 부드러운 과육을 지니고 있으며,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12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델몬트 바나나’는 최상의 품질관리를 기본으로 하여 필리핀 민다나오 섬에 위치한 9,400ha에 이르는 전용 농장에서 1년 내내 생산, 공급되고 있다.

바나나를 활용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홈메이드 바나나 식초로 디톡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