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을 벗어나 시원한 숲 속, 강가, 바다 등 한적한 자연에서 캠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즐거운 캠핑의 묘미는 무엇보다 가족, 친구, 연인과 둘러앉아 먹는 맛있는 음식.

야외활동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준비해온 식재료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기 마련이지만 기온이 높아지는 요즘 같은 여름에는 일일이 재료 손질을 하며 조리하는 것은 너무나도 번거로운 일이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피해 별다른 조리 없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퀵푸드가 인기다.

◆ 남녀노소에게 인기 만점! ‘종가집 퓨전김치찜’

햄묵은지찜,참치묵은지찜바비큐는 캠핑의 꽃이라 불릴 만큼 캠핑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다. 하지만 고기만 먹을 수는 없는 일. 기름진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고기와 함께 먹어 더 맛있는 김치찜은 바비큐와의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대상FNF 종가집은 고기와 함께 즐겨도 맛있고,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김치찜을 새롭게 재탄생시켰다. ‘햄 묵은지찜’과 ‘참치 묵은지찜’ 2종은 남녀노소에게 인기 만점인 햄과 참치로 맛을 더했다.

저온숙성 묵은지로 만들어 묵은지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각각 햄과 참치를 넣어 김치를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깔끔한 맛만큼 조리법도 간편하다. 개별 포장된 육수와 신선한 양념장이 묵은지찜의 깊은 맛을 살려줘 끓이기만 해도 일품 묵은지 요리로 만들 수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며,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3~4인분(715g)으로 출시돼 여름철 가족 나들이나 캠핑용으로 안성맞춤이다.

◆ 간편 닭고기, ‘하림 자연실록 정육 소금구이’

매번 바비큐로 돼지고기, 소고기만 먹는 것이 지겹다면 색다른 음식에 도전해봐도 좋다. 하림의 ‘자연실록 정육 소금구이’는 닭다리 살을 100%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순살 닭고기 제품이다.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 번거롭게 따로 손질이 필요 없으며, 제품 속에는 프리미엄 소금으로 꼽히는 토판 천일염인 ‘토판 허브맛 소금’이 함께 동봉 돼 있어 별도의 양념을 준비하지 된다.

또한 급속동결 시스템으로 생산돼 갓 잡은 닭고기의 맛과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어, 야외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 냉장보관이 필요 없는 ‘청정원 컵국밥’

찬바람 부는 날 따끈한 국물 유혹 해결… 청정원 ‘컵국밥’ 기사의 사진별도로 냉장보관이 필요 없는 제품은 무더운 여름 캠핑장의 효자 종목이다.


청정원의 ‘컵국밥’은 컵라면처럼 상온에 보관하는 간편식이다. 별도의 전자레인지 가열 필요 없이, 액상스프와 건더기를 넣고 끓는 물로 익힌다.

시골 장터에서 먹는 정통 국밥의 맛을 재현한 이 제품은 액상소스로 진한 국물 맛을 살리고, 갓 지은 밥을 바람으로 빠르게 건조해 고온에서 다시 볶는 방식으로 쌀을 가공해 고슬고슬한 식감이 일품이다.

상하이식 짬뽕밥, 나가사키짬뽕밥, 콩나물 해장국밥 등 4가지 맛으로 기호에 따라 취사선택이 가능하다.

◆ 스파게티도 라면처럼 간편하게!

라면 처럼 요리되는 간편식 기사의 사진스파게티도 라면처럼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다. 사조해표의 ‘해표 스파게티’는 액상 소스 대신 소스분말로 구성해 캠핑 등 외부 활동 시 스파게티를 쉽지만 근사하게 즐길 수 있다.


스파게티 면과 소스를 따로 끓여 만들던 기존 방식과 달리 라면처럼 끓는 물에 면과 소스분말을 넣고 일정 시간 끓이기만 하면 된다. 특히 기존 스파게티면이 27cm로 큰 냄비를 사용해야 했던데 비해 ‘해표 스파게티’ 면은 17cm로 냄비 크기에 상관없이 조리가 가능해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