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지 대신 집에서 편안하게 쉬는 편을 택한 홈캉스(home+바캉스의 합성어)족. 이들에게도 맥주는 빠질 수 없는 휴가의 묘미다.


특히 밤에도 지속되는 무더위에 시원한 맥주 한잔은 상상만 해도 꿀 맛. 여기에 분위기를 살려줄 안주가 있다면 금상첨화다. 이번 휴가에는 뻔한 치킨 안주가 아닌 여름밤 맥주의 시원함을 배가시켜줄 이색 안주와 함께 홈캉스 기분을 만끽해보자.

맥주안주, 스낵부터 또띠아, 타르틀렛까지 초간단한 레시피로 초보자도 뚝딱~
홈베이킹 전문기업 ㈜브레드가든이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캉스를 위한 맥주 안주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번 레시피는 바삭한 감자두부 스낵과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파인애플 또띠아, 고소한 아몬드크림 타르틀렛으로, 뻔한 치킨 안주 맥주에서 벗어나 ‘여름밤 즐기는 이색 홈파티’ 분위기를 연출하며 맥주의 맛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브레드가든 관계자는 “생소한 안주일 수 있지만 한 입 안주로 가볍게 먹을 수 있고, 레시피도 간단해 안주 하나로 쉽게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다“며 “맥주와 함께 직접 만든 이색 안주로 특별한 여름밤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브레드가든은 공식 온라인몰 이지베이킹(www.ezbaking.com)에서 ‘여름밤에 어울리는 파티 베이킹’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레시피를 제안한다.


◆ 상큼한 안주가 생각날 때, ‘파인애플 또띠아’

재료: 또띠아 1장, 살구잼 30g, 파인애플 슬라이스 45g, 피칸, 호두 40g, 피자치즈 45g


만드는 법
① 또띠아 위에 살구잼을 펴 바른다.
② 파인애플 슬라이스를 골고루 올린다.
③ 피칸, 호두를 골고루 올린다.
④ 피자치즈를 골고루 뿌려 170℃로 예열된 오븐에 1~2분간 굽는다.

◆ 바삭바삭 달콤 짭짤한 ‘감자두부스낵’

재료: 감자 40g, 두부 40g, 설탕 50g, 소금 1/2ts, 검은깨 1Ts, 박력분 175g, 달걀 1개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깨끗하게 손질한 감자는 미리 갈아서 준비한다.
-포크를 이용해 두부를 으깨 놓는다.
-식용유 500ml를 160℃로 데워 놓는다.


만드는 법
① 달걀 1개를 손거품기로 가볍게 풀어준 뒤 설탕과 소금을 넣고 다시 1~2분간 저어가며 골고루 섞는다.
② 갈은 감자와 으깬 두부를 넣고 손거품기로 골고루 섞는다.
③ 박력분을 체에 내리고 실리콘 주걱으로 가루가 반쯤 섞일 때까지 가볍게 섞은 후 검은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④ 골고루 섞인 재료는 실리콘 주걱을 이용해 비닐봉투에 담는다. 반죽을 한 덩어리 상태가 되도록 뭉친 다음 냉장고에 1시간 정도 넣어둔다.
⑤ 반죽이 붙지 않도록 앞뒤로 밀가루를 뿌린 뒤 밀대를 이용하여 0.1cm두께가 되도록 반죽을 얇게 민다.
⑥ 스크래퍼를 이용하여 반죽이 삼각형 모양이 되도록 간격을 맞추어 자른다. 160℃의 식용유에 반죽을 하나씩 떼어 넣고 앞뒤가 노릇노릇해지도록 1~2분간 튀겨낸다.

◆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아몬드크림 타르틀렛’

재료: 지름 4.5cm 시판용 타르틀렛 20개분, 버터 60g, 슈거파우더 50g, 바닐라엑스트렉트 1/4ts, 달걀 1개, 아몬드가루 60g, 휘핑크림 100ml, 과일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버터와 달걀은 실온상태가 되도록 냉장고에서 꺼내 30분 이상 둔다.
-오븐은 180℃로 10분간 미리 예열한다.

만드는 법
① 볼에 버터를 넣고 핸드믹서 거품기의 가장 약한 단계에서 부드러운 상태가 될 때까지 풀어준다. 슈거파우더를 넣고 버터와 충분히 섞이도록 핸드믹서 거품기로 가장 약한 단계에서 휘핑한다.
② 바닐라엑스트렉트를 넣고 다시 한번 가볍게 휘핑한다.
③ 달걀 한 개를 넣고 핸드믹서 거품기로 휘핑해 고운 크림상태를 만든다.
④ 아몬드가루를 체에 내려 넣고 실리콘 주걱으로 가볍게 섞는다.
⑤ 완성된 필링을 타르틀렛에 80% 정도 채운 뒤 예열한 180℃오븐에 10분간 굽는다. 완성된 타르틀렛은 식힘망 위에 얹어 충분히 식힌다.
⑥ 시폰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휘핑한 생크림을 담고 위를 장식한다. 휘핑크림 위에 과일을 올려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