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더위에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시즌을 맞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챙겨주는 ‘뷰티’ 컨셉의 드링크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먹고 마시는 것에도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꼼꼼히 살피는 합리적인 여성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겨냥해 식이섬유, 콜라겐 등을 함유한 제품이 주목 받을 것으로 보고 다양한 뷰티 드링크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약품은 마시면서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는 트렌디한 식이섬유 워터 ‘글램(GLAMM)’을 선보이고 있다. 식이섬유는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고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줘 변비해소와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 
‘건강한 아름다움’  여성들을 위한 뷰티 컨셉 음료 인기

글램은 이러한 식이섬유 7g을 함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섭취할 시 변비와 소화불량을 개선해 피부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기존 식이섬유 음료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사과 향이 가미되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리시&뷰티 컨셉의 신개념 식이섬유 드링크이며, 현재 주요 타깃 소비자인 2030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세련된 그린톤 패키지를 도입하고 애프터스쿨의 나나를 광고모델로 발탁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너뷰티 플래너 알로에베리’, ‘이너뷰티 플래너 알로에화이바’로 구성된 알로에 주스 ‘이너뷰티 플래너’ 2종을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이너뷰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콜라겐, 히알루론산,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을 담은 뷰티 드링크로 갈증해소와 동시에 피부와 몸 속의 건강한 아름다움까지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큼한 과즙과 알로에베라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비타민 C, E 등의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아몬드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뷰티 식품으로 알려졌다. 매일유업과 세계 최대의 아몬드 전문기업 블루다이아몬드는 슈퍼 푸드인 아몬드를 갈아 짜서 물과 혼합한 새로운 밀크타입의 ‘아몬드 브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190ml 기준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E와 33% 해당하는 칼슘이 들어가 있으며 35kcal의 저칼로리 뷰티 음료로 다이어트 및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각종 드링크에 넣어 마실 수 있는 파우더 타입의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청과브랜드 Dole(돌)은 다양한 곡물과 과일, 유산균을 한 봉에 담아 물이나 우유에 넣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곡물 파우더 '후룻&그레인' 2종을 판매 중이다. 

현미, 통밀, 찹쌀, 옥수수 등 11가지의 곡물에 7가지 유산균과 동결건조과일 조각을 넣어 고소한 맛과 더불어 달콤한 과일의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포화지방, 트랜스 지방, 콜레스테롤이 0%로 다이어트 족에게도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