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는 국비무료 ‘퓨전돈까스&치킨’ 강좌가 오는 25일(화)부터 28일(금)까지 4일 과정으로 부천대학교 예지관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조리의 이해와 창업, 조리실습1~4 등의 실전조리교육과 더불어 창업전략, 상권분석 등의 필수창업이론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참가자는 돈까스와 치킨을 비롯해 돈부리와 우동을 함께 배울 수 있어, 음식간의 궁합과 식자재의 활용성 등을 동시에 배울 수 있게 된다.
국비무료 ‘퓨전돈까스&치킨’ 창업과정 개강

특징적인 부분은 초기창업자가 겪게 되는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기만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전수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는 점이다.

아울러 자영업자에서 프랜차이즈 CEO로 변신한 ‘해변의 포차’ 박성현 대표의 1시간 창업토크쇼도 준비돼 있다.

교육공간도 사설학원이나 민간기관보다 시설부분에서 우수한 부천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학과장 이종필) 조리교육장과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본 교육은 경기도내 예비창업자와 업종전환 예정자 등이 대상자이며, 8월 21일 오후 6시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에 접속해 ‘소상공인 전문교육’을 검색한 후 접수하면 된다.

정혜숙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본부장은 “서민경제지원을 위한 부분 중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교육은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며 “외식창업전문가인 이승용 골든카우보이 대표가 이론과 실습을 직접 진행하는 만큼 양질의 교육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