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카드]
"깨끗이 지우지 못할 바엔, 안하느니만 못하다!"

비누로만 닦아내던 ‘어린이 세안법’은 이제 잊으세요.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층은 점점 얇아지므로 클렌저 사용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여러 뷰티채널과 건강관련 프로그램에서는 클렌저의 계면활성제 성분을 이유로 클렌징 전용 제품 사용을 삼가라고 권하고 있죠.



계면활성제는 본디 섞일 수 없는 물과 기름 층을 하나로 섞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문에 뛰어난 세척력으로 기름기 제거에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화학 계면활성제가 가득한 클렌징 제품을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와 인체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뷰티카드]


계면활성제가 두렵다, 하지만 비누세안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천연성분으로만 이뤄진 ‘클렌징 제품’ 소개와 함께‘클렌징 팁’을 소개합니다.

[뷰티카드]


피부타입별 클렌저 선택(건/지성)


[뷰티카드]


▶ 사시사철 당기는 건성타입 : 기름샘과 땀샘활동이 활발하지 못해 노화가 빨리 오는 피부인 건성타입은 로션과 오일형태의 클렌저가 좋습니다. 또 알코올 성분이 있는 토너를 피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우수한 쫀득한 로션과 크림을 사용하세요.


에멀젼 제형의 ‘래디언스 페이셜 클렌저’


피부타입 : 모든 피부, 주요성분 : 로열젤리(Royal jelly)


[뷰티카드]


▶ 개기름 질질 지성타입 : 기름양이 많아 피부가 쉽게 번들거리고 화장이 녹아버리는 피부인 지성타입은 워터타입의 클렌저가 좋습니다. 거품을 충분히 내어 뽀득뽀득한 세안을 하고 유분보다는 수분이 많은 로션과 크림을 사용하세요.


페이스 마사지 겸용 젤 제형의 클렌저 ‘오렌지 에센스 페이셜 클렌저’


피부타입 : 모든 피부, 주요성분 : 오렌지껍질오일(Orange)


[뷰티카드]


말끔하게 노폐물을 벗겨내는 세안 팁


[뷰티카드]


1. 아침엔 클렌징 폼을 사용하지 말자


지난밤 발라둔 각종 수분크림, 기능성 크림을 클렌징으로 씻어버리는 실수는 하지 말자구요. 아침에는 물세안으로만 하는 워터클렌징이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아 좋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만일 지성피부 타입이라면 T존 부위만 천연성분의 클렌저로 가볍게 세안하고 나머지는 물로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딥 클렌징 크림 솝 바크&캐모마일 딥 클렌징 크림’


피부타입 : 모든피부, 주요성분 : 캐모마일꽃 추출물, 퀼라야껍질 추출물


[뷰티카드]


2. 손톱만큼의 양으로도 풍성한 거품을 만들 수 있다?


‘손톱만큼 짜내고 풍성한 거품을 냅니다’ 말이 쉽죠! 자신만의 노하우가 없다면 그만큼의 양으로는 몽글몽글한 거품을 내기 힘듭니다. 손바닥에 소량의 물을 계속적으로 떨어뜨려 손가락 끝으로 휘핑하면 어느 정도 거품을 만들 수 있지만, 스킬이 없다면 거품망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크림타입의 ‘데이지 화이트 페이셜 클린저’


피부타입 : 모든 피부, 주요성분 : 데이지꽃 추출물(Daisy)


[뷰티카드]


3. 너무 차거나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자!

모공이 넓어진다는 이유로 얼얼한 찬물로만 세안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너무 차거나 뜨거운 물은 피부표면에 자극을 주어 더욱 거친 피부를 만들거나 홍조를 발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만 약간 차가운 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의 온도가 몇 도일까, 생각하세요.


크림타입의 ‘센서티브 페이셜 클렌저’


피부타입 : 모든피부 (민감성 피부), 주요성분 : 목화꽃 추출물, 쌀 추출물


[뷰티카드]

4. 세안 마무리 후 재빨리 스킨을 발라 보습하자


세안 후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에 화장솜을 이용해 토너를 듬뿍 발라 피부결을 정돈해줍니다. 언제나 스킨케어 제품은 물에서 크림 순으로 발라주며 한 단계마다 흡수할 수 있는 텀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크림타입의 ‘인텐스 하이드레이션 크림 클렌저’


피부타입 : 건성, 주요성분 : 클라리세이지(Clary sage)


[뷰티카드]


<사진 및 이미지 제작=버츠비, 스타패션 기획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