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키워드 검색광고 … 소비자구매로 이어져
강동완 기자
4,353
공유하기
![]() |
임화연 대표 @머니위크MNB, 유통 · 프랜차이즈 & 창업의 모든 것 |
"첫 유럽여행 어디로 가지?"
"경비는 얼마나 들까"
"시대의 흐름에 따라 키워드와 수단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세종대 바이럴마케팅 CEO과정에서 임화연 디자인 아트플러스 대표는 '키워드 광고에 대한 이해 및 광고전략' 주제강연을 통해 이같이 소개하고, "최근 PC를 통한 검색기능이 모바일 검색으로 흐름이 변화하고 있으며, 대표 키워드 중심에서 구체적인 질문 형태로 키워드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검색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키워드 이다.
임 대표는 "키워드는 고객과 소통하는 수단이며, 고객이 사업자에게 던지는 질문과도 같다"라며 "사업자는 그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고객을 사로 잡는다."고 덧붙였다.
또 임대표는 "광고효과가 높은 광고주일수록 클릭수가 높고, 클릭당 광고비가 떨어지고 있다."라며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하는 광고주는 클릭에 대해 더 저렴한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고 말했다.
검새광고에 대해 임 대표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의 도화선 ‘랜딩페이지’이다."라며 "키워드와 광고문안과 연관도 높은 랜딩페이지 설정해 운영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임 대표는 "현재 포탈네이버를 통한 검색광고 종류는 ▲ 클릭초이스 ▲ 브랜드 검색 ▲ 클릭초이스 플러스 ▲ 패션스퀘어 등으로 구분되며, 이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함으로써 제품구매율을 높이는데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