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탁기·냉장고·청소기 등 생활가전 판매고
오문영 기자
2,955
공유하기
![]() |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37주만에 국내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하루 평균 772대가 팔려나간 셈. 지난 주에는 글로벌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출시한 전자동세탁기 증 가장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액티브워시는 지난 2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중남미·아시아·중동·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국내 매출을 전년 대비 약 50% 이상 올렸다.
삼성전자는 액티브워시으 판매고에 이어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BMF: Bottom Mount Freezer)도 지난 3분기 월 평균 판매량 5000대를 기록하며 성과를 올렸다.
작년 동기간 대비 약 2배 이상 판매가 증가했으며, 올해 9월까지의 누적 판매량도 작년 동기간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셰프컬렉션 뉴 빌트인 냉장고’를 포함한 삼성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모델에 따라 340~480리터의 동급 최대용량과 다양한 편의 기능 등을 갖췄으며, ▲프리미엄 디자인 ▲효율적 수납공간 ▲주방에서의 공간 효율성 등 고객의 만족도를 충족시켰다.
이 밖에도 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는 지난 9월 출시 이후 약 6주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기록했다.
또 지난 9월 출시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는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인 10월 첫째 주에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판매가 증가하며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인기 상품이 되고 있다.
‘파워봇’ 로봇청소기 역시 9월부터 10월까지 두 달 동안 국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2배 이상(121%) 증가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