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산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K-PET FAIR)가 오는 8일(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중이다.

총 160여개 업체 417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사료부터 각종 전문용품, 관련산업 전반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박람회 기간만 적용되는 특별 할인이나 무료로 증정되는 샘플, 다양한 사은품은 특히 관람객들의 선호가 높아, 기업마다 SNS인증, 퀴즈게임 등을 통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러브펫멀티펫샵 부스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 러브펫멀티펫샵 부스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특히, 프랜차이즈 애견샵의 새로운 형태인 멀티펫샵 ‘러브펫멀티펫샵’이 주목받고 있다.

러브펫코리아는 신개념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펫샵으로, 기존의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애견샵, 애견카페와 달리 깔끔하고 감각적인 카페스타일의 공간에서 애견용품, 강아지 분양, 애견미용, 반려동물호텔, 강아지유치원, 반려동물 팬션, 커피와 펫샵을 함께 할 수 있는 수익모델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국내 반려동물시장규모는 계속해서 증가하여 현재 3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증가했고 그에 따른 반려동물 관련 창업에 대한 전망도 밝은 편이다. 

러브펫코리아 ‘러브펫멀티샵’은 초보, 여성창업자, 주부창업자도 손쉽게 창업을 할 수 있어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