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수능 준비물'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늘 오전 8시40분부터 치러진다.


수험생들은 출발 전 준비물을 다시 한 번 확인해 시험장에서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수험생들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소지해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이어야 하며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 흑색), 답안 수정용 수정테이프, 컴퓨터용 사인펜은 반입이 가능하다.


올해 수능부터 수험생은 시험장에서 요일표시 기능이 있는 시계를 휴대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시각, 교시별 잔여시간, 연·월·일 표시 기능이 있는 시계만 허용됐지만 악용의 소지가 없다고 판단돼 평가원에서 허용했다. 따라서 시각 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및 연·월·일·요일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는 반입이 가능하다. 신체 조건이나 의료상 필요한 물품은 매교시 감독관의 사전 점검을 거쳐 휴대 가능하다.

시험장 반입이 허용된 물품이라도 시험시간 중 휴대가 허용되지 않는 물품은 모두 가방에 넣어 감독관이 지정한 장소에 두어야 한다. 이를 휴대하거나 임의의 장소에 보관한 경우에도 부정행위로 처리된다.


유의해야 할 것은 반입금지 물품을 소지하지 않아야 한다.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웨어러블 기기와 연·월·일·요일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이 금지된다.

부득이하게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을 미처 두고 오지 못한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본인이 선택한 시험이 모두 종료된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만약 반입금지 물품을 제출하지 않고 있다가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당해 시험이 무효처리 되므로, 반입금지 물품은 아예 시험장에 가져가지 않는 것이 좋다.


'수능 준비물' /자료=다음
'수능 준비물' /자료=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