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지속적인 매장 늘려
강동완 기자
2,725
공유하기
프랜차이즈는 지속적으로 매장을 늘려야 친숙한 브랜드로, 또 가맹점이 일심동체로 함께 알려야 성공할수 있다.
bbq 독자경영을 시작한 지난 2013년 7월 150개였던 bhc 비어존 매장수가 2년 4개월 만에 280개가 새롭게 오픈 해 11월말 현재 430개로 늘었다.
![]() |
▲ bhc 페이스북 이미지 캡쳐 |
bhc는 독자경영 이후 브랜드 인지도 확산과 소비자들에게 좀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고객들이 직접 내방하는 카페형 매장에 주목하고 지난해 초 기존 BI를 젊고 활기한 이미지로 교체하면서 카페형 매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있다.
치맥 열풍에 힘입어 최근 몇 년 동안 치킨 소비가 2~30대의 젊은 층으로 확산되고 있어 내방이 가능한 카페형 매장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매장 증가에 한 몫을 했다고 bhc는 설명했다.
‘bhc 비어존’은 빈티지, 모던, 인더스트리얼을 테마로 젊은 층의 감성에 맞는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임대료를 제외하면 66.1㎡(약 20평) 기준으로 약 6200만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bhc 관계자는 “카페형 매장은 내방 고객 이외에 배달도 가능해 좀더 효율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비어존 매장이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기 위해 비어존만의 독특한 메뉴 개발은 물론 최신 트랜드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치맥 열풍에 힘입어 최근 몇 년 동안 치킨 소비가 2~30대의 젊은 층으로 확산되고 있어 내방이 가능한 카페형 매장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매장 증가에 한 몫을 했다고 bhc는 설명했다.
‘bhc 비어존’은 빈티지, 모던, 인더스트리얼을 테마로 젊은 층의 감성에 맞는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임대료를 제외하면 66.1㎡(약 20평) 기준으로 약 6200만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
bhc 관계자는 “카페형 매장은 내방 고객 이외에 배달도 가능해 좀더 효율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비어존 매장이 가족, 친구, 연인들이 즐겨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기 위해 비어존만의 독특한 메뉴 개발은 물론 최신 트랜드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