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서울특별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울특별시 한국 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서울특별시 한국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은 에너지 절약에 앞장 선 프랜차이즈 기업과 가맹점, 직영점을 선정하여 에너지 절약에 재투자 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12월 23일 서울시청에서 개최된다.

에너지 대상 가맹본부 부문에서 대상을 시상하게 된 커피베이 본사는 전력 소비량을 최대한 낮출 수 있는 커피머신을 사용하고 간판이나 전구 조명 또한 LED를 사용하여 전력 절약에 앞장서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본사가 제공한 매뉴얼에 따라 지속적으로 에너지 절감을 해온 커피베이 서울송장점, 동교점이 가맹 직영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강동암사점, 구로영림점, 강동강일점이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커피베이는 가맹점주들이 최대한 운영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전력 소비량이 좋은 머신들을 공급하며, 직접 본사에서 가맹점의 인테리어를 진행하여 온 냉방이나 조명 시설들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 서울시 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 수상!

가맹점의 운영 효율을 위한 커피베이 본사의 노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매출 안정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중인 커피베이는 창업 초기 가맹점들의 효율적인 매출 관리를 위하여 6개월간 본사가 체계적으로 구성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슈퍼바이저를 파견하여 운영 관리와 매출 확보를 위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를 통해 최대한 빠르게 가맹점이 자리를 잡고 시행착오를 줄여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그 밖에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도록 가맹비, 물품보증금, 교육비 1,300만원을 지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이번 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에서 수상한 것은 본사 뿐만 아니라 가맹점주 개개인의 노력이 따랐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다."라고 밝히며 "올해를 시작으로 전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기기 장비 등을 도입하여 앞으로도 에너지 절감에 앞장서는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수 국내 브랜드로써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품질 서비스로 국내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2016년 1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SETEC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와 1월 14일 서울 본사 사업설명회에서 카페 창업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그 밖의 문의는 홈페이지(www.coffee-bay.co.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