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오늘(25일)부터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원서접수는 25일부터 5일간 진행되며 29일 오후 9시까지다.

필기시험 장소는 오는 4월1일 공고되며 필기시험은 4월9일 치러진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5월25일에 발표된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18일 필기시험이 시행될 17개 시·도별 시험장소 예정지를 공지했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이번 시험은 ▲강원 춘천시 ▲경기 북부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남부 수원시, 성남시, 용인시, 안양시, 부천시, 안산시 ▲충북 청주시 ▲충남 아산시 ▲전북 전주시 ▲전남 목포시 ▲경북 구미시 ▲경남 창원시 ▲제주 제주시이며, 서울과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세종은 해당 시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인사혁신처는 이같이 공지하며 "시험장소 예정지는 지방자치단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정확한 시험장소는 4월1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공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7월12일부터 17일까지 면접시험을 치르며 최종합격자 발표일은 8월3일이다.

한편 국가공무원 공채시험에서 가산점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필기시험 시행 전일까지 해당요건을 갖춰야 한다. 또 반드시 필기시험 시행일을 포함한 5일 이내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접속해 자격증의 종류 및 가산비율을 입력해야 한다. 9급은 오는 4월9일부터 13일까지가 등록기간이다.

/자료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자료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