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프랜차이즈 산업의 화두는 ‘리스크와의 싸움’ 이다. 프랜차이즈 본부에 있어 위기 관리 대응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프랜차이즈 본부 운영 리스크 유형은 본부와 가맹점 간의 트러블, 가맹점 간의 트러블, 본부 제공 상품의 트러블, 가맹점 직원간의 트러블, 가맹점과 고객 간의 트러블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이 중 프랜차이즈 본부의 가치인 고객 만족 경영을 내․외부 입장에서 알고 고객 컴플레인의 사전 예방, 사후 분쟁을 막기 위해 본부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관리 및 교육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실제 프랜차이즈 특성이 반영된 체계적이고 단계적 교육을 통한 프랜차이즈 CS 전문가를 육성하기에는 실질적인 한계를 갖고 있다.
맥세스, 프랜차이즈 본부 컴플레인 대응 방법 교육

이에 맥세스컨설팅( www.maxcess.co.kr)에서는 오는 2월19일과 20일 양일간 맥세스 교육장(서울 종각)에서 ‘프랜차이즈 본부 컴플레인 대응 방법’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본사의 서비스를 표준화 하고, 매장 별 서비스 상향 평준화가 중요한 프랜차이즈 CS에 특화되어 모든 과목을 설계 기획되었다.

고객만족 경영과 서비스 마인드, 프랜차이즈 CS이미지 메이킹, 프랜차이즈 MOT의 이해, 불만고객 내편으로 만드는 법, 고객 및 점주와 통하는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CS교육 기획 교안 작성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자율적용과정으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재직자는 수강료의 일부를 국비지원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www.maxcess.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