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넬 이영진 원장의 대구 비뇨기과 STORY⑤] 남성발기부전, 신체 건강한 근육남도 피할 수 없다?!
남성 성기능 장애의 일종으로 분류되는 발기부전은 발기가 되지 않거나 발기 상태가 지속되지 않아 성행위를 할 수 없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남성발기부전의 유병률은 나이에 비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대부분의 남성이 40대를 넘어가기 시작하면 기력이 쇠퇴하면서 발기부전 증상을 겪는 수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20대 남성들 사이에서도 발기부전 증상이 늘고 있어 남성발기부전의 원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얼마 전, 본원을 찾은 20대 중반의 남성환자 역시 발기부전 증상을 겪고 있었다. 무엇보다 그는 자신의 체력에 남다른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다. 꾸준한 운동으로 남성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복근까지 갖춘 건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었지만 정작 발기가 잘 되지 않는 탓에 속앓이가 심하다고 했다.


그도 그럴 것이 흔히 겉으로 봤을 때 건장하고 우람한 남자라면 잠자리 테크닉도 좋을 것이라는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아령을 드는 횟수의 반도 안 되는 피스톤 운동 후 관계가 끝나버린다면 파트너에게 더욱이 큰 실망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일 터.

여성 못지 않게 남성들 사이에서도 멋진 몸매 만들기 열풍이 불면서 근육을 부풀리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여자들이 남성의 근육질 몸매를 보고 섹시하다고 열광하는 것에 자극을 받아 더욱이 근육 만들기에 열중하는 남성들이 적지 않다.


또, 복근이 생겨날 정도의 운동량이면 활력 충전은 물론 혈액순환이 잘 돼 발기력도 좋아질 것이라 생각하는 수가 많은데, 오히려 무리한 운동에 의한 복압증가로 골반 내 장기인 전립선에 영향을 주어 발기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초기 성관계 시 어떠한 원인에서건 남성발기부전이 유발된 경우 다음 관계 시에도 불안감에 의한 자율신경계의 교란으로 20대의 신체 건강한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발기부전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결론적으로 남성성을 키우는 데는 근육이 전부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고, 지속되는 남성발기부전으로 고민 중이라면 경구용 발기약 처방 및 호르몬 발기부전치료요법, 혈액순환개선 발기부전치료요법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특히 본원에서는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다양한 요인들을 동시에 치료하여 발기부전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칵테일발기부전치료법으로 환자들 사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무엇보다 남성발기부전 치료를 위한 치료제 및 시술은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의 진단과 처방 아래 이뤄져야 부작용 위험을 줄이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기 바란다.

<제공=대구코넬비뇨기과, 정리=강인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