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인기로 밀리터리룩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터프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카무플라주 아이템부터 일상에서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밀리터리룩을 소개한다.


◆밀리터리룩의 정석, 카무플라주 패턴 아이템

군인들의 위장술을 뜻하는 카무플라주 패턴은 밀리터리룩을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최근 <태양의 후예> 열풍에 힘입어 트렌디한 패션 아이템으로 재조명 받고 있다.
남자의 봄, 밀리터리룩 어때?
이너웨어 기업 BYC는 남성미와 세련된 느낌의 카무플라주 2종을 선보인다. BYC 스콜피오 스포츠가 4월 초 출시할 예정인 ‘카무플라주 스포츠 즈로즈’는 블루와 그레이 색상을 조합한 카무플라주 패턴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트렌디하면서 스포티한 매력을 전해준다. 또한 땀을 빠르게 흡수•건조하는 에어로쿨 원사를 사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였다. 

쿨피아의 ‘남성 이지스판하의’는 슬럽스판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카무플라주 패턴과 슬럽 소재 특유의 내추럴한 느낌이 더해져 남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몸에 달라 붙지 않아 실내•외에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남자의 봄, 밀리터리룩 어때?
컨버스는 갑피 부분에 카무플라주 프린트를 입힌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II 리플렉티브 카모’를 선보였다. 어퍼에 내구성이 좋은 반사체 소재를 사용해 가시성을 높여 어두운 곳이나 밤에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척 테일러 II 리플렉티브 컬렉션은 나이키 루나론 안창과 패드 처리된 논-슬립 텅, 마이크로-스웨이드 라이닝으로 이루어져 편안함을 한층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