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분기 연속 흑자 달성… 경영정상화 임박
최윤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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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가 올해 1분기 흑자를 실현하면서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올해 1분기에 내수시장에서 2만2622대, 수출에서 1만1044대를 포함해 총 3만3666대를 판매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8132억원 영업이익은 81억원 당기 순이익은 23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러한 실적은 티볼리 에어를 포함한 티볼리 브랜드의 글로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6.6% 증가한 데 힘입어 판매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6.9%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내수 판매도 티볼리 에어 가세로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 대비 41.8%나 증가하며 판매증가세를 주도한 데 힘입어 전년 대비 7.2%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 3월 초 출시한 티볼리 에어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5100여대를 달성하며 올해 내수판매 목표 치로 세운 1만대의 절반을 넘어섰다.
수출은 신흥국 수요감소로 전년대비 6.5% 감소했지만 티볼리 브랜드 영향으로 유럽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쌍용자동차의 경영실적은 지난해 1분기를 저점으로 영업이익을 비롯한 주요 손익 관련 지표가 개선되며 재무 구조 역시 크게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며 “티볼리 에어의 가세로 소형 SUV시장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판매 확대를 통해 이러한 흑자기조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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