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치킨 성남푸르지오점을 운영하는 배순정 점주는 초보창업가이다. 하지만 첫 창업이라고 생각이 되질 않을 만큼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어떻게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할까.

◆ 바른치킨을 창업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원래 호프집에서 매니저를 하다가 직접 매장을 운영하고 싶어서, 창업을 결정하게 됬어요. 바른치킨을 알게된 것은 남편을 통해서였어요. 남편이 바른치킨 인테리어쪽 일을 하고 있어서 브랜드를 잘 알고 있었거든요. 저도 다른 브랜드들이랑 비교를 많이 해 봤는데,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메뉴도 맛있는 바른치킨을 오픈하게 됐어요.

◆ 매장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주변에 개인 치킨집이 많아서 비교 많이 당했어요. 근처 치킨집은 가격이 싼데, 여기는 왜 비싸냐고 화를 내시는 분들도 계셨죠. 좋은 기름을 사용하고, 깨끗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름 한통에 치킨 58마리만 튀긴다고 이야기 해도, 들으려고 하지 않으시더라고요. 근데 직접 드셔보시고 나서는 다들 단골손님이 됐어요.
프랜차이즈 외식업 안정적인 운영의 비결은, 본사의 매장관리 시스템으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서,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치킨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은 엄마들 사이에서 다른 치킨프랜차이즈 보다 깨끗하고 맛있다고 소문이 났어요.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오는 손님들이 많이 늘었답니다.

◆ 매장운영에 대한 성남푸르지오점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손님이 들어오실 때, 나갈 때는 확실하게 챙겨요. 특히 나가실 땐, 문 앞까지 나가서 잘 드셨는지, 부족한 부분은 없었는지 물어봐요. 그리고 부족한 부분은 계속해서 고치고 있어요.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과격한 손님들도 계시는데, 그분들에게도 처음부터 끝까지 웃으면서 응대해요. 손님에게 신뢰감을 주고 친절하게 응대하는 것이 최고의 노하우라고 생각하거든요.

◆ 앞으로 목표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누구나 성공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노력해야 해요. 열심히 하는 만큼 대가도 따라온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도 첫 창업이라 많은 것이 어색하지만, 고객들에게 매장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이 점을 꼭 아셨으면 좋겠어요.
프랜차이즈 외식업 안정적인 운영의 비결은, 본사의 매장관리 시스템으로

항상 즐거운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내가 웃으며 매장을 운영해야 고객분들도 즐겁게 오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창업을 하는 분들은 많이 힘드시겠지만, 웃는 얼굴로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