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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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유병자 고객이 늘어나면서 도입한 '전화 인터뷰' 심사제도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전화 인터뷰' 제도는 질환을 가진 고객이 삼성화재 건강보험 가입을 원하는 경우 병원서류 제출이나 간호사 방문진단 없이 전화 인터뷰를 통해 가입여부를 심사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지난 2014년 1월 삼성화재가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현재 10개 질환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전화 인터뷰' 대상질환은 고혈압을 비롯해 고지혈증과 백내장, 녹내장, 디스크, 퇴행성관절염, 통풍, 갑상선염, 갑상선기능항진증, 요로결석 총 10가지다.


고객은 진단서와 의무기록지 등 번거로운 서류제출 대신 '전화 인터뷰'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 같은 ‘전화 인터뷰’로 인해 건강보험 가입건수는 2014년 월평균 500여건에서 2016년 상반기 월평균 1600여건으로 급증했가.

표승준 삼성화재 장기U/W기획파트장은 "전화 인터뷰를 통한 보험가입도 일반 심사기준과 동일하게 운영한다"고 말했다.


'전화 인터뷰' 제도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보험 가입시 삼성화재 보험설계사에게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