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교통정보 예상, 서울~부산 7시간30분… 스마트폰 '앱·트위터' 실시간 확인
장영락 기자
4,909
공유하기
![]() |
추석 교통정보 예상. /자료사진=뉴시스 |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도로 교통정보 확인은 필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기간인 13일(화)부터 18일(일)까지 전국에서 3752만명이 이동한다. 이 가운데 83.6%가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추석 기간 교통정보 확인은 필수다.
연구원은 추석 연휴 귀성 소요 시간을 서울~부산 7시간 30분, 서울~광주 7시간, 서서울~목포 8시간 50분 등으로 내다봤다. 귀경 시간은 부산~서울 6시간 40분, 광주~서울 5시간 10분, 목포~서서울 6시간 15분 등으로 예상된다.
추석 연휴 도로 교통을 이용하는 이들은 여러 경로를 통해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로드플러스’ 사이트가 있다. 주요 도시 예상 소요시간, 정체구간 예상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고속도로 교통정보’앱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국가교통정보센터 사이트도 교통정보를 확인하기에 유용하다. 각 도로 정체구간, 소요시간, 이동속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트위터에서도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역시 ‘통합교통정보’ 앱을 제공하고 있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