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쇼챔피언 1위. /자료=쇼챔피언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방탄소년단 쇼챔피언 1위. /자료=쇼챔피언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방탄소년단이 '쇼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MBC뮤직 '쇼챔피언' 204회에 출연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피 땀 눈물'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은 다비치의 ‘내 옆에 그대인걸’, 박효신의 ‘숨’, 불빨간 사춘기의 ‘우주를 줄게’, 샤이니 ‘1of1’과 1위 경합을 벌였다. 방탄소년단은 '쇼챔피언' 1위를 차지한 후 "정말 감사드린다. 이 상은 팬 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거라 생각한다"며 "방시혁PD님과 회사 식구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쇼챔피언'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오늘(20일) 오전 MBC뮤직 '쇼챔피언' 공식 인스타그램에 트로피를 들고 인증샷을 공개했다.

MBC뮤직 '쇼챔피언'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10월19일 쇼챔피언 '챔피언송'은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이다"며 "날개 달고 날아오르는 소년들 '방탄소년단'의 챔피언송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 사진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 방탄소년단은 '쇼챔피언' 1위 트로피를 들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을 통해 19일 빌보드가 발표한 빌보드 200 차트에서 26위까지 진입했으며 이외에도 월드 앨범 차트, 월드 디지털송 차트, 소셜 5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