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일상의 즐거움, 이제 편의점 CU에서도 만나보세요!
강동완 기자
2,597
공유하기
CU(씨유)가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생활소품 시리즈 ‘프렌즈 에브리데이(Friends Everyday)’를 단독 판매한다.
CU(씨유)가 이번에 선보이는 ‘프렌즈 에브리데이’는 머리끈, 실핀, 네일케어세트, 옷핀, 기름종이, 헤어롤, 반짇고리 등 총 16가지 생활소품들이다. 해당 제품들은 어피치, 무지, 네오,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로 디자인 됐다.
또한, 편의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생활소품 구매율이 높은 만큼, '프렌즈 에브리데이' 패키지에는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적용했다.
‘프렌즈 에브리데이’ 상품은 전국 1만 여 CU(씨유)에서 전용 뷰티존을 통해 판매되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U(씨유)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생활소품의 주소비객층이자 캐릭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10~20대 여성들에게 품질,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했다.
CU(씨유)의 생활소품 매출은 해마다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생활소품의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2014년 10.9%, 2015년 10.5%에 이어 올해도 전년 대비 12.3% 매출이 증가했다.
편의점이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소비채널로 자리매김 하면서 생활소품 등 목적구매율이 높은 비식품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BGF리테일 담당자는 “남녀노소 생활 속 잦은 필요를 느끼게 되는 생활소품이야말로 편의점의 존재감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상품”이라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일상 속 남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CU(씨유)가 이번에 선보이는 ‘프렌즈 에브리데이’는 머리끈, 실핀, 네일케어세트, 옷핀, 기름종이, 헤어롤, 반짇고리 등 총 16가지 생활소품들이다. 해당 제품들은 어피치, 무지, 네오,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로 디자인 됐다.
![]() |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창업의 모든 것 |
또한, 편의점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생활소품 구매율이 높은 만큼, '프렌즈 에브리데이' 패키지에는 중국어, 일본어 등 4개 국어를 적용했다.
‘프렌즈 에브리데이’ 상품은 전국 1만 여 CU(씨유)에서 전용 뷰티존을 통해 판매되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U(씨유)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생활소품의 주소비객층이자 캐릭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10~20대 여성들에게 품질,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제공하고자 했다.
CU(씨유)의 생활소품 매출은 해마다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생활소품의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2014년 10.9%, 2015년 10.5%에 이어 올해도 전년 대비 12.3% 매출이 증가했다.
편의점이 생활 속 가장 가까운 소비채널로 자리매김 하면서 생활소품 등 목적구매율이 높은 비식품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BGF리테일 담당자는 “남녀노소 생활 속 잦은 필요를 느끼게 되는 생활소품이야말로 편의점의 존재감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상품”이라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일상 속 남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