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가성비 높인 ‘2018 싼타페’ 출시… ‘밸류 플러스’ 트림 추가
최윤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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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자동차가 사양 조정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2018 싼타페’ 판매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2018 싼타페는 합리적 가격에 고객 선호 사양을 대거 포함시킨 신규 트림 ‘밸류 플러스’를 추가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디자인을 차별화하고 최신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높인 ‘원밀리언(1Million) 모델’을 기존 1개에서 3개 트림으로 확대했다.
현대차는 2018싼타페에서 기존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삭제하고 ‘밸류 플러스’트림을 추가했다. 실구매 고객 조사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 선호 고급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는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밸류 플러스’ 트림은 그 동안 상위 트림 또는 선택 사양으로만 적용됐던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PAS) ▲8인치 내비게이션(후방 카메라 포함)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또 엔트리급 트림인 스마트와 프리미엄 트림에 각각 오토라이트 시스템과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PAS)을 추가하고 가격을 인하‧동결했다.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트림은 사양가치를 높여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현대자동차는 ‘2018 싼타페’의 판매 가격을 ▲R2.0 모델 2795만~3295만원 ▲R2.2 모델 3485만원으로 책정했다.
이와함께 차별화된 디자인과 함께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원밀리언 모델을 기존 1개 모델에서 3개 모델로 확대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원밀리언 모델은 지난해 7월 출시 후 5000대가 넘게 판매돼 이 기간 중 싼타페 전체 판매의 17.3%를 차지하는 등 기대 이상의 인기를 끌었다”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더 좋은 가치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원밀리언 모델을 전격 확대했다”고 밝혔다.
‘싼타페 원밀리언’은 전용 외관 TUIX파츠와 내부 고급 소재 적용을 통해 디자인을 차별화하고 각종 고급 사양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높인 모델이다.
‘2018 싼타페 원밀리언’은 ▲투톤 도어 사이드 가니쉬 ▲투톤컬러 리어스키드 플레이트를 신규 추가하고 기존 원밀리언 모델부터 적용됐던 ▲반광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반광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로고 도어 스팟 램프 ▲전용 엠블럼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과 함께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향상시켰다.
내부에는 ▲블랙 컬러의 스웨이드(트리코트)소재와 ▲클러스터 상단에 가죽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모델부터 적용된 ▲버건디 컬러 가죽 시트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휠 ▲무광 우드그레인 크래쉬패드 가니쉬 ▲메탈 페달 ▲메탈 도어스커프 등과 함께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내부 디자인 요소는 원밀리언 스타일 트림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2018 싼타페 원밀리언’의 엔트리 트림인 ‘원밀리언 스타일’ 트림은 ‘밸류 플러스’ 트림의 가성비에 원밀리언 모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더해졌다.
이와함께 ‘원밀리언’과 R 2.2엔진의 ‘원밀리언 얼티밋’ 트림 등 상위 트림에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스마트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 최신 주행보조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운전석 통합 메모리 시스템(IMS) ▲동승석 전동시트 ▲레인센서 ▲오토디포그 등을 추가해 주행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2018 싼타페 원밀리언’의 가격은 R2.0 엔진이 적용된 ▲원밀리언 스타일 트림이 3295만원 ▲원밀리언 트림이 3585만원이다. R2.2 엔진이 적용된 ▲원밀리언 얼티밋 트림이 3,760만원이다.
현대자동차는 ‘2018 싼타페’ 출시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판촉 이벤트를 진행해 싼타페 구매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이달부터 싼타페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이 2~3월 출고분 싼타페를 재구매하는 경우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싼타페 마니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2월 출고분 ‘2018 싼타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JBL 고급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싼타페의 국내 판매 100만대 달성을 기념해 현대차는 ‘싼타페 밀리언 페스타’ 이벤트를 개최한다. 2017년형 싼타페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최대 10%를 할인한다. ‘싼타페 마니아’ 이벤트 등 기타 판매조건과 중복 시 최대 500만원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국내 판매 100만대 달성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싼타페 밀리언 페스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디젤 모델 대비 정숙하고 출력이 높은 ‘싼타페 가솔린 2.0 터보’ 모델을 오는 3월에 추가로 출시하고, ‘애플 카플레이’도 적용하는 등 꾸준히 싼타페의 상품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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