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일본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도 노린다… ‘IAAE2017’ 참가
박찬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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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팅크웨어 제공 |
팅크웨어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진행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IAAE2017’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IAAE2017’는 일본 대표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중 하나로 총 7개 분야에서 약 200여개 일본 및 아시아 자동차업체가 참가했다.
팅크웨어는 아시아의 주요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인 일본의 자동차 트렌드와 기술동향을 살피고, 현지 인지도 및 B2B, B2C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에는 신제품인 ‘F800 에어’와 ‘F100’, ‘HX700’ 외에도 ‘QX800’(아이나비 퀀텀), ‘F770’, ‘X550’, ‘X330’ 등을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 또한 모바일 커넥티드 서비스인 ‘팅크웨어 클라우드(Thinkware Cloud)’와 야간 특화 영상기술인 ‘슈퍼나이트비전 2.0(Super Night Vision 2.0)’의 시연을 진행해 현지 관계자 및 방문자의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본격적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 팅크웨어는 최대 자동차용품 전문점인 ‘오토박스(Autobacs)’와 ‘요도바시 카메라(Yodobashi Camera)’에 입점했으며, 올해도 현지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브랜드인지도와 사업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 현지 주요전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으로 글로벌 블랙박스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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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규 기자
자본시장과 기업을 취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