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티볼리급' 신차명 ‘코나’로 확정… B세그먼트 SUV ‘새 막’ 연다
최윤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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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올 여름 출시 예정인 브랜드 최초 소형SUV 모델명을 ‘코나’(KONA)로 확정하고 티저 이미지를 3일 공개했다.
KONA(코나)는 세계적인 SUV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소형(B세그먼트) SUV 시장에 출시하는 현대차의 첫 모델이다.
티볼리, QM3, 트랙스 등이 포진한 국내 소형 SUV 시장은 2013년 1만2000대 수준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10만7000대 규모로 성장했다. 2022년에는 12만대 이상의 핵심 시장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자동차가 확정한 KONA(코나)라는 이름은 ▲싼타페(Santafe) ▲투싼(Tucson) ▲베라크루즈(Veracruz) 등 세계적인 휴양지의 지명을 활용하는 SUV 모델 작명법을 계승한다. 코나는 하와이 빅 아일랜드 북서쪽에 위치한 휴양지의 이름이다.
현대자동차는 커피와 해양 레포츠로 유명한 코나라는 이름에서 연상되는 부드럽고 트렌디 느낌과 함께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이날 처음으로 차량의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LED 광원(光源)이 적용된 차량 전면부 이미지로 날카롭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국내외 시장에서 소형 SUV는 엔트리 차급임에도 동급 세단 대비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과 실용성, 기존 SUV 모델들이 부각하기 어려웠던 세련된 디자인을 중점적으로 강조해 왔다.
반면 현대자동차는 KONA(코나)를 혁신적인 디자인에 실용성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과 안전성까지 모두 갖춘 완성형 SUV로 개발해 기존의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상품성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KONA(코나) 출시 통해 소형 SUV에서부터 준중형 투싼, 중형 싼타페, 대형 맥스크루즈로 이어지는 SUV 풀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SUV 제품의 전체적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코나의 본격 출시에 앞서 스포츠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개막한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한화 대 두산 개막전이 열린 서울 잠실야구장에 KONA(코나)의 이름을 활용한 사전 마케팅을 진행했다. 잠실야구장 홈 베이스와 1루 사이에 차명을 표기해 관심과 궁금증을 유발했다.
또한 현대차가 운영하는 프로축구 구단인 ‘전북 현대 모터스’의 유니폼에도 차명 엠블럼을 새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올해 여름 출시를 앞두고 단계적으로 KONA(코나)의 진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국내외 SUV 시장에 새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로 개발해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만큼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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