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명 유치'… 관광공사, 대만서 한국관광 마케팅
박정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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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가 방한관광 주력시장으로 성장 중인 대만 관광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지난해 타이베이관광박람회 한국관에 운집한 인파.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공사에 따르면 타이베이지사(지사장 정익수)는 대만지역의 상반기 최대 여행박람회인 '2017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TTE, 5.5~5.8)'에 대규모 한국관을 운영하고 올 여름성수기 관광객 유치 총력전에 나선다.
박람회에는 경기와 제주 등 18개 지자체와 신라호텔, 공항철도, 농어촌공사 등 19개 기업 및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한국관을 마련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소개한다.
타이베이지사는 오는 7~8월 방학기간에 집중되는 대만 가족관광객을 겨냥해 '가족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한국에서'라는 뜻의 '韓國親涼夏!(한국친량하!)' 하계가족여행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특히 직접 상품 판매가 가능한 박람회 특징을 살려 23개의 대만 현지여행사가 한국관에서 한국여행상품을 집중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 넌버벌(비언어) 공연 '셰프'와 '2017 K-Summer Beauty Show' 등 다채로운 한류 콘텐츠들을 통해 한국관광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공사에 따르면 대만은 전체 인구 2300만명 중 연간 1450만명(2016년 기준)이 해외로 출국하는 아시아 최대 여행성숙시장이다.
지난 한해 한국을 방문한 인원은 83만3000명이며 올해 3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26.8% 증가한 22만명이 찾았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올해 100만명을 유치한다는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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