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3~5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20% 더 많은 아파트 입주 물량이 쏟아지면서 총 6만6642가구가 집들이를 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온라인집들이’가 유행하면서 집들이 선물로 인테리어소품도 인기이다. 여기에 특히 미세먼지로 실외 활동에 제동이 걸리며 실내에서 활용 가능한 건강 관련 생활가전이 트렌디한 집들이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집 안 공기(Air)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미니 공기청정기부터 건강(Body)을 챙길 수 있는 홈 트레이닝 제품, 건강한 요리(Cook)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제품까지… 받는 사람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집들이 선물을 준비한다면 A.B.C 키워드를 기억하자.

◆ Air cleaner – 봄철 극성 미세먼지 다스리는,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봄철은 환기도 어렵고,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물질까지 더해져 신경 쓸 것이 더 많다.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새집증후군을 줄이고 실내 살균과 탈취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공기청정기가 집들이 선물로 인기다.
집들이 선물 고민된다면 'A.B.C.' 기억하세요

원룸 등 비교적 좁은 공간에 사는 싱글족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공기청정기를 선물하고 싶다면 에어비타의 ’에어비타큐’가 제격. 콘센트에 바로 꽂아서 사용하는 형태로 자리를 거의 차지하지 않으며, 월 전기료 100원 미만의 소형 가전으로 작은 방이나 부엌, 화장실 등에서 활용하기에도 좋다. 텀블러 사이즈의 알파인의 ’오토메이트3’ 또한 싱글족 집들이 선물로 제격이다. 200만개 이상의 음이온을 통해 살균 및 악취를 제거하며, USB 연결 포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모바일 앱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 측정이 가능한 샤오미의 ‘미에어2’도 추천한다. 핸드폰으로 편리한 작동이 가능하며 샤오미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미세먼지를 피해 실내 운동을 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홈트레이닝이 점차 인기를 더해 가면서, 인바디다이얼과 같은 가정용 헬스케어 기기도 주목 받고 있다.

◆ Body check – 홈트 열풍, 이제 인바디 검사도 집에서 매일매일! 가정용 인바디다이얼


최근 홈트레이닝, 셀프 헬스케어의 인기가 높아지며 온 가족이 활용할 수 있는 가정용 스마트 체중계가 주목 받고 있다. 체중보다 체성분이 중요하다는 인식이 늘어난 가운데, 인바디 수치를 정기적으로 체크할 수 있는 가정용 인바디는 특히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집들이 선물 고민된다면 'A.B.C.' 기억하세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InBody)의 ‘인바디다이얼(InBody Dial)’은 병원 건강검진이나 피트니스센터에서만 가능하던 인바디 검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가정용 인바디다.

시중에 출시된 일반적인 체성분 분석기가 4점 터치식이라면 인바디다이얼은 양 손까지 활용한 8점 터치식으로 전문가용 인바디와 동일한 전신 측정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체지방, 근육량, 내장지방레벨 등의 체성분 변화를 주기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일반 체중계와 동일한 크기로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는 슬림한 디자인과 심플한 화이트 컬러로 인테리어에도 도움된다.

싱글족이나 디지털 기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푸쉬업, 플랭크, 스쿼트 등 ‘홈트레이닝’ 동작을 돕는 스마트 밸런스 운동기구 ‘버프업’을 추천한다. 허리와 척추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는 중장년 층에게는 누워서 몸을 흔드는 것만으로도 운동이 가능한 홈쇼핑 베스트셀러 ‘밸런스핏’도 인기다.

◆ Cook healthier – 건강한 요리를 손쉽게 준비하는, 든든한 주방 아이템

건강관리 키 포인트 중 하나는 식이다. 다이어트는 물론 당뇨 등의 각종 질병 관리에도 식이가 중요한만큼, 최근 외식보다는 집에서 직접 고른 재료로 건강식을 만들어 먹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가정용 블렌더, 스무더 등도 인기다.
집들이 선물 고민된다면 'A.B.C.' 기억하세요

대유위니아에서 출시한 영국 주스기 ‘뉴트리 불렛’은 간단한 구성품에 강력한 모터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싱글족 등에 인기다. 일반 고속 주서기보다 6배 이상 빠른 모터 회전 속도로 얼음, 과일 등을 한 번에 갈아 마실 수 있어 바쁜 아침에 활용하기도 편리하다. 한경희 생활과학의 ‘한경희 건강식마스터’는 죽이나 두유 등 건강식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