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판매개시… 1억2780만원
최윤신 기자
3,317
공유하기
![]() |
캐딜락이 초대형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의 신형 모델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에스컬레이드는 사전계약 시작 열흘만에 초도 물량 계약이 완료되는 등 국내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에스컬레이드는 지난 1999년 1세대 출시 이후 전세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캐딜락의 대표 모델로, 새로 출시된 4세대 모델은 대담한 외관 디자인은 물론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최첨단 사양을 기반으로 프레스티지 SUV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스컬레이드는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g.m의 파워를 자랑하는 6.2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엔진에 탭시프트 기능이 적용된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이와 함께 초당 1000회에 걸쳐 노면 상태를 감지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Magnetic Ride Control)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요트나 캐러반 등을 견인하는 트레일러 패키지를 별도구매 할 경우 최대 3765kg의 강력한 견인능력을 제공한다.
이 밖에 에스컬레이드는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변경 시스템, 좌석 진동을 통해 안전 경고를 알리는 햅틱 시트, 차량 주변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서라운드 비전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사양을 기본 제공하며 12인치 풀-컬러 그래픽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8인치 풀-컬러 터치스크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Active Noise Cancellation)이 포함된 16스피커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시스템,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등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에스컬레이드는 8가지 외장컬러와 3가지 인테리어 컬러를 선택 가능하다. 국내 소비자 가격은 1억2780만원(VAT 포함)이다.
김영식 지엠코리아 캐딜락 총괄 사장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최첨단 기술력과 장인 정신이 함축된 모델로 더 이상 설명이 필요치 않은 초호화 플래그십 SUV”라며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통해 강화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는 한편 판매실적 견인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