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올림픽 주경기장 리모델링 ‘공개 워크숍’ 개최
김창성 기자
2,259
공유하기
![]() |
올림픽 주경기장 및 보조경기장 리모델링 기본구상 조감·단면도. /사진=서울시 |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서는 ‘88 서울올림픽 개최 이후 30년이 넘어 주경기장 활용 저하, 시설물 노후화에 따른 보수 등으로 운영 및 안전상 문제가 지적된 올림픽 주경기장을 올림픽의 역사성, 상징성은 보존하되 현대적 경기장으로 재탄생되도록 의견을 수렴한다.
전문가, 시민, 이해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청취해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는 것.
서울시는 지난해 잠실운동장 일대 마스터플랜을 발표했다. 또 올림픽 주경기장 리모델링을 위한 타당성을 조사하면서 이곳의 역사성 및 상징성을 보존하기 위해 핵심 디자인인 ‘리브와 캐노피’의 원형은 보전하고 스포츠와 문화, 공연 및 상업 기능을 복합화 하는 ‘도심형 스포츠 콤플렉스’ 조성을 리모델링 기본방향으로 발표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서울시는 올림픽 주경기장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며 주경기장 리모델링을 통해 기존 체육시설은 국제수준의전문체육시설로 정비하고, 공연·문화 기능은 보완해 체육, 문화,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스포츠 콤플렉스로 조성할 방침이다.
또 일상적인 용도로도 시민들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생활체육기능을 강화하는 것으로 방향을 설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