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이오-포스픽, 전자책 시장 활로 마련 위해 맞손
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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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출판 스타트업 ㈜북이오와 ㈜포스픽이 6월9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각 운영 중인 서비스 ‘북이오’와 ‘콜롬북스’의 강점을 살려, 출판사에게 전자책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여 나갈 예정이다.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북이오’는 190여 개 출판사의 전자책 5만 여권을 제공하고 있다. 책을 SNS에 공유하고, 링크 클릭 시, 바로 책으로 연결되는 ‘딥링크’가 특징이다. 또한 출판사가 직접 책 가격부터 공개 챕터를 설정할 수 있고, 통계 데이터가 제공된다.
‘콜롬북스’는 ‘국민 도서앱’을 목표로 올해 초 다운로드 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외국어 교재 MP3, 강의 동영상 등 다양한 도서 콘텐츠 수십만 개를 확보했으며, 앱에서 제공중인 콘텐츠가 포함된 도서 표지에는 콜롬북스 앱이 인쇄되고 있다. .
㈜포스픽의 이홍열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통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기존 도서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출판사가 자체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북이오의 강민수 대표는 “전자책이 널리 읽히고, 보다 많은 독자들이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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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북이오 |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북이오’는 190여 개 출판사의 전자책 5만 여권을 제공하고 있다. 책을 SNS에 공유하고, 링크 클릭 시, 바로 책으로 연결되는 ‘딥링크’가 특징이다. 또한 출판사가 직접 책 가격부터 공개 챕터를 설정할 수 있고, 통계 데이터가 제공된다.
‘콜롬북스’는 ‘국민 도서앱’을 목표로 올해 초 다운로드 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외국어 교재 MP3, 강의 동영상 등 다양한 도서 콘텐츠 수십만 개를 확보했으며, 앱에서 제공중인 콘텐츠가 포함된 도서 표지에는 콜롬북스 앱이 인쇄되고 있다. .
㈜포스픽의 이홍열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통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기존 도서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출판사가 자체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북이오의 강민수 대표는 “전자책이 널리 읽히고, 보다 많은 독자들이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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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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