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공정위가 인증한 소비자중심경영 기업
허주열 기자
3,311
공유하기
![]() |
3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상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에서 민장성 동아에스티 사장(왼쪽 세번째)과 동아에스티 직원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아에스티 |
동아에스티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17년 상반기 CCM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에서 CCM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일반의약품 전문회사인 동아제약도 지난해 4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동아에스티는 대표이사를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하고 대표 직속으로 CCM사무국인 고객만족팀을 배치해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CCM 운영위원회 조직, 임직원 CCM 역량강화프로그램, CCM 홈페이지 개설, VOC(고객의 소리) 응대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민장성 동아에스티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CCM 인증 획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비자 중심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