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삼복 더위 이겨내는 보양죽 … 삼복죽, 삼계죽, 전복죽 찾는 고객 늘어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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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의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이 무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을 맞이해 보양죽 판매량 및 전체 매출이 상승했다.
본죽, 본죽&비빔밥카페에 따르면 전국 약 1400개 매장을 대상으로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지난 12일 초복 매출이 전년 대비 약 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복죽, 삼계죽, 전복죽 등 복날의 대표 보양죽 메뉴는 이날 하루 동안에만 총 4만1280그릇이 판매됐으며, 지난 주 같은 요일 대비 125% 더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1인가구, 혼밥족 등이 외식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부담스러운 사이즈, 비싼 가격 등을 이유로 삼계탕을 찾는 이들은 줄어드는 반면,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즐기면서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보양죽’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1인가구, 혼밥족 등이 외식업계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부담스러운 사이즈, 비싼 가격 등을 이유로 삼계탕을 찾는 이들은 줄어드는 반면, 원기회복에 좋은 보양식을 즐기면서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보양죽’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본죽은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이용해 집에서 편안하게 보양식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본죽의 ‘삼복죽’은 ‘삼계전복죽’을 줄인 메뉴명으로, 진한 육수로 끓여낸 닭죽에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을 듬뿍 올려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본죽의 대표 보양죽 메뉴다.
본죽의 ‘삼복죽’은 ‘삼계전복죽’을 줄인 메뉴명으로, 진한 육수로 끓여낸 닭죽에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을 듬뿍 올려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본죽의 대표 보양죽 메뉴다.
또한 '삼계죽'은 푹 고아낸 닭고기의 맛과 한 뿌리채 들어가는 수삼의 쌉싸름한 향까지 느낄 수 있으며, '전복죽'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무기질이 풍부한 전복을 가득 넣어 여름철 보양식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메뉴다.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본아이에프' 이진영 경영지원실장은 “지난해 초복이 주말이었고, 올해 초복은 평일이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볼 수 있어 ‘보양죽’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본죽은 건강한 식재료 발굴에 힘쓰며 몸보신에 효과적이고 여름철 기력 회복에 좋은 새로운 죽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본아이에프' 이진영 경영지원실장은 “지난해 초복이 주말이었고, 올해 초복은 평일이라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볼 수 있어 ‘보양죽’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본죽은 건강한 식재료 발굴에 힘쓰며 몸보신에 효과적이고 여름철 기력 회복에 좋은 새로운 죽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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