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BAT MAN’ 공모전 최종 10팀 선정… 청년 꿈 실현 지원
허주열 기자
1,978
공유하기
![]() |
/사진=BAT코리아 |
‘BAT MAN’ 공모전은 높은 청년실업률이 사회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BAT코리아가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총 1억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BAT코리아는 2번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청년농부를 위한 집짓기 프로젝트 사업 ▲대한민국 최초 20대 마리오네티스트의 꿈 ▲뉴질랜드의 테 아라로아트레일 완주 ▲시각장애인들을 아로마테라피스트로 양성하는 프로젝트 등에 각각 800만원을 지원한다. 이들은 꿈의 진실성, 구체성, 목적성, 창의성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청년농부의 꿈’으로 최종 10팀에 선정된 유지황씨는 “BAT MAN 공모전을 통해 오랫동안 간직해온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에 힘입어 집짓기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농부를 꿈꾸는 사회의 다른 청년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윤석 BAT코리아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려운 현실 속에서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BAT MAN 공모전이 사회에 꿈,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들의 열띤 관심과 참여로 지난 5월 진행된 1차 서류접수에는 만 19세에서 만 29세 청년들 총 580명이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했다. BAT 코리아 내부 심사위원들이 1차 심사를 통해 100명/팀을 선발한 후 2차 서류심사에서 총 22명/팀이 선정됐으며 마지막 면접심사까지 50:1의 경쟁률을 뚫고 총 10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BAT MAN에 선정된 10팀은 9월부터 꿈 실현을 위한 계획을 실천하는 6개월간의 활동기간을 가지며 꿈 항해 내용을 BAT MAN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내년 2월 성과보고회를 통해 1등은 1000만원, 2등은 500만원, 3등은 100만원의 꿈 후원금을 추가적으로 지급받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