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신문,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창업설명회 … 25일(수) 충무아트홀에서


창업전문매체 ‘㈜창업경영신문’이 오는 10월 25일(수) 오후 2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5개를 초청해 한 자리에서 비교∙검토할 수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창업설명회’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전 가장 고민하는 ‘창업아이템 선정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창업경영신문에서 특별 기획한 창업설명회다. 유망 창업아이템의 기준과 선정방법’과 ‘상권 및 입지 분석 특강’을 주제로 창업경영신문 오병묵 대표의 창업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창업설명회’에서는 ▲한식, 일식, 글로벌 푸드 등 다양한 메뉴군을 갖춘 종합분식점 ‘밥맛나는세상’ ▲몽글몽글 순두부와 갓 지은 가마솥밥으로 건강한 한식을 제공하는 ‘부뚜막애순두부’ ▲착한 가격에 푸짐한 양과 맛까지 갖춘 명품 곰탕전문점 ‘바우네나주곰탕’ ▲좋은 친구와 즐거운 술자리, 안주가 일품인 요리주점 ‘경성주막1929’ ▲특허 음파운동기로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회복시키는 ‘미휴’ 등 업종별로 엄선된 5개의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여해 예비창업자들과 만남을 갖는다.

이 날에는 ‘유망 창업아이템의 기준과 선정방법’을 주제로 한 창업경영신문 오병묵 대표의 특강을 시작으로 5개 유망 프랜차이즈들의 설명회가 이어진다. 이어 ‘성공점포 창업을 위한 상권/입지분석’ 특강이 진행되며, ‘브랜드별 창업상담’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창업경영신문 오병묵 대표는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창업설명회’는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고민스러워하는 아이템 선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망 창업아이템을 한 자리에 모아 비교, 검토할 수 있다”라고 전하는 한편 “아이템선정과 더불어 창업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지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상권과 입지분석에 관한 특강도 직접 진행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창업경영신문 정기구독 무료쿠폰’과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연감 2016’, ‘창업전문가 무료상담 쿠폰’ 등이 제공된다. 또, 세미나 참석자 중 개별상담 진행 시 업체별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창업경영신문’은 ‘유망 프랜차이즈 합동 창업설명회’를 비롯해 ‘창업자금 세미나’, ‘실무형 FC 전문가 양성 과정’ 등 다양한 창업 특강을 진행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올해 초 발표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7’을 바탕으로 지난 7월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2017 연감’을 제작ㆍ배포해 보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손쉽게 프랜차이즈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