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녀 10명 중 7명, 피부 고민은 '보습과 안티에이징'
강인귀 기자
1,396
공유하기
성인 남녀 10명 중 7명이 피부 건강에 있어 ‘보습’과 ‘안티에이징’을 가장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의 저자극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지난 8월, 피부과학연구재단(대한피부과학회) 주최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에서 일반 참가자와 보건의료 전문의, 뷰티 산업 종사자 등 1251명을 대상으로 ‘피부 건강’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르면 평상시 피부 고민에 대한 질문(복수 응답 가능)에서 43.7%의 응답자들이 ‘피부 잔주름과 노화’를 가장 고민으로 지적했으며, ‘지속적인 가려움과 건조한 피부’가 27%, ‘잦은 뾰루지 발생’이 26.9%로 뒤를 이었다.
보건의료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도 ‘지속적인 가려움과 건조한 피부(51.4%)’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면홍조는 18.9%, 여드름성 피부는 8.1%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방법(복수 응답 가능)을 조사한 결과, 화장품 사용에 관심을 보이는 응답자가 대다수였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한다’가 68.6%로 가장 높았으며, ‘주변 환경적 요소를 포함해 생활습관을 교정(17.7%)’하거나 ‘의학적 치료의 도움(16.4%)’을 받는다고 답했다.
보건의료 전문의들도 일반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화장품 사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51.4%가 ‘매우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렇다’도 32.4%를 기록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복수 응답 가능)로는 브랜드 광고나 판매 국가 등을 따지기 보다 ‘화장품 원료 성분(56.1%)’과 ‘주위 사람들의 추천(38.2%)’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갈더마코리아는 피부 가려움증 및 피부 장벽 기능 이상으로 지속적인 문제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보습을 화장품으로 해결하려는 니즈가 높다는 설문 결과에 따라 프로페셔널 라인인 ‘세타필 레스토라덤’을 9월부터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약국 및 인터넷 등에 확대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피부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의 저자극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지난 8월, 피부과학연구재단(대한피부과학회) 주최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에서 일반 참가자와 보건의료 전문의, 뷰티 산업 종사자 등 1251명을 대상으로 ‘피부 건강’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르면 평상시 피부 고민에 대한 질문(복수 응답 가능)에서 43.7%의 응답자들이 ‘피부 잔주름과 노화’를 가장 고민으로 지적했으며, ‘지속적인 가려움과 건조한 피부’가 27%, ‘잦은 뾰루지 발생’이 26.9%로 뒤를 이었다.
보건의료 전문의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도 ‘지속적인 가려움과 건조한 피부(51.4%)’ 때문에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면홍조는 18.9%, 여드름성 피부는 8.1%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이러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방법(복수 응답 가능)을 조사한 결과, 화장품 사용에 관심을 보이는 응답자가 대다수였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한다’가 68.6%로 가장 높았으며, ‘주변 환경적 요소를 포함해 생활습관을 교정(17.7%)’하거나 ‘의학적 치료의 도움(16.4%)’을 받는다고 답했다.
보건의료 전문의들도 일반 소비자와 마찬가지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한 화장품 사용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51.4%가 ‘매우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렇다’도 32.4%를 기록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 선택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복수 응답 가능)로는 브랜드 광고나 판매 국가 등을 따지기 보다 ‘화장품 원료 성분(56.1%)’과 ‘주위 사람들의 추천(38.2%)’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갈더마코리아는 피부 가려움증 및 피부 장벽 기능 이상으로 지속적인 문제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보습을 화장품으로 해결하려는 니즈가 높다는 설문 결과에 따라 프로페셔널 라인인 ‘세타필 레스토라덤’을 9월부터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약국 및 인터넷 등에 확대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 |
/사진=세타필 |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