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가 11일 발표한 1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영어 말하기 학습서 '나의 영어 사춘기'가 지난 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말하기 학습 도서 '나의 영어 사춘기' 1위 올라
연예인들의 실시간 영어 성장기를 다룬 tvN 예능 프로그램 ‘나의 영어 사춘기’에 출연하는 영어 강사 이시원이 펴낸 '나의 영어 사춘기'는 8주 간의 영어 완전 정복 커리큘럼을 다룬다.

반면 8주간 1위를 지키고 있던 이어나갔던 자기계발서 '신경 끄기의 기술'은 한 계단 내려가 2위에 자리했다.

배움에 대한 의지가 두드러지는 연초를 맞아 영어, 한국사 등 학습 관련 도서에 대한 열기 역시 여전했다. '해커스 신 토익 보카'는 지난 주 보다 두 계단 상승해 10위를 기록했고, 토익 리딩의 기본서 '해커스 토익 Reading (2018 최신개정판)'은 한 계단 내려가 12위에 자리했다. 신토익 기출문제집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LC 리스닝'은 여섯 계단 떨어진 15위로 다소 주춤했고, SBS 라디오 프로그램 ‘김영철의 파워FM’ 속 내용을 책으로 엮은 '김영철·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는 한 계단 내려가 14위다.


만화로 접하는 한국사 이야기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5'는 전 주 대비 한 계단 떨어져 11위에 머물렀고, 한국사의 흐름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수험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1·2급) 상'은 1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국사 수험서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고급 1,2급 개정판 v2.0'은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그 밖에도 업무능력, 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배움의 결심도 돋보인다. 관계에 대한 통찰을 문학, 철학, 종교, 역사, 예술을 통해 담아낸 인문 교양서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는 여덟 계단 올라 6위를 기록했고, 말(語)을 통해 관계와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을 소개한 김윤나 작가의 '말 그릇'은 9위로 지난 주 보다 여섯 계단 상승했다. '완벽한 공부법'의 저자 고영성, 신영준 작가가 일 잘하기 위한 8가지 원리를 소개한 '일취월장'은 네 계단 상승해 13위에 안착했다.


한편,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와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 대비 한 계단씩 상승해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했고, 유시민 작가가 tvN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 2’에서 사랑하는 딸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으로 추천한 미국 식물학자 호프 자런의 에세이 '랩걸 Lab Girl'은 두 계단 내려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영어 말하기 학습 도서 '나의 영어 사춘기' 1위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