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찾아가야만 했던 소위 ‘스트리트 맛집’의 입점이 활발해지면서 오피스 빌딩 가는 이전과 달리 평일 주말 상관없이 연일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특히 굵직한 오피스 빌딩이 밀집된 광화문, 종로 일대는 일종의 맛집 편집숍 개념의 ‘셀렉트 다이닝’을 활발하게 접목하며 치열한 맛집 격전지로 떠올랐다.


이에 ‘맛집 유치 전쟁’을 뚫고 입성한 ‘스트리트 맛집’ 브랜드가 인기다.

◆ 한국 베트남 타이 요리를 한번에 '코베타이'
코베타이(koviethai)는 최계적인 식재료로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100% 핸드메이드 요리 전문 레스토랑으로 각 3개국의 다양한 본토 요리를 현지보다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 전문점이다. 식사뿐 아니라 코코넛밀크스무디, 망고주스 등 태국·베트남 디저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마세다린이 운영하고 있는 코베타이에서는 최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신 메뉴 3종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꼬막비빔밥, 참고둥비빔밥, 크림쌀국수로, 이 중 꼬막비빔밥은 단연 제일 인기 메뉴이다. 

메뉴에 들어가는 꼬막은 제철을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벌교 꼬막으로 갖은 야채와 참기름, 양념에 비벼먹는 비빔밥이다.

◆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후와후와’
국내 F&B 전문 기업 ‘에렉스에프앤비(ELX F&B)’에서 운영하는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후와후와’는 주문 즉시 1인용 솥에 갓 지어 마지막 한 술까지 따끈하게 즐길 수 있는 가마바타 ‘솥밥’과 ‘숲 속의 버터’ 아보카도를 통째로 넣어 식감과 비주얼을 살린 ‘아보카도 명란덮밥’, 쫀득하고 달달한 매력의 시그니처 디저트 ‘크림치즈 모찌리도후’ 등이 있다.
/ 후와후와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후와후와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후와후와’는 광화문 매장 오픈과 동시에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기존 솥밥 메뉴에 4종류를 더해 라인업을 강화하고, 식사나 안주로 즐기기 좋은 국물 메뉴로 ‘나베’를 추가했다. 또한, 근처 직장인들이 퇴근 후 간단히 음주를 즐길 수 있도록 와인, 맥주, 사케 등 다양한 주종을 구비해 오픈 이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 한남동 한식집 ‘빠르크’

한남동에 위치한 한식집 ‘빠르크’는 특유의 깔끔하고 맑은 분위기로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 알려졌던 곳이다. 용산에 새로 터를 잡은 아모레퍼시픽은 빠르크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성지라 불리는 주요 SNS 맛집을 한데 모으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빠르크는 어머니의 손맛과 정성을 전수 받아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는 ‘건강한 집 밥’을 제공하고자 한다. 계절에 맞게 구성한 한식 한 상 차림을 선보이며, 1인 기준 밥과 국, 밑반찬 3가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띤띤’

이태원 경리단길에 본점을 두고 있는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띤띤’은 최근 SFC몰에 입점했다. 띤띤은 외관은 물론 테이블, 젓가락 하나까지 하노이 현지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와 인테리어로 이전부터 SNS에서 크게 입소문을 탄 집이다.


대표 메뉴로는 똠양꿍처럼 시원하면서도 새콤한 국물이 특징인 매운 해물쌀국수 ‘분하이산’,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완자와 쌀국수 면을 채소와 함께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분짜’ 등이 있다. SFC몰은 띤띤을 비롯해 각국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을 입점시키며 젊은 감성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수제 맥주 전문점 ‘탭퍼블릭’

이태원에서 시작된 ‘탭퍼블릭’은 광화문 그랑서울에 입점하면서 인근 직장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수제 맥주 전문점이다. 최근 광화문 일대는 탭퍼블릭을 비롯해 더 핸드앤몰트 탭룸, 더부스 등이 연이어 들어오며 수제맥주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탭퍼블릭은 60여 가지의 맥주를 10ml 단위로 팔아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 칩이 내장된 팔찌를 차고 원하는 맥주 탭 위의 화면에 팔찌를 태그 한 뒤 자유롭게 따라 마시는 방식이다. 안주 역시 소량으로 다양하게 먹어볼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한다.

◆ 중동식 레스토랑 ‘허머스키친’

중동식 레스토랑 ‘허머스키친’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이국적 메뉴와 독특한 플레이팅으로 중동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허머스키친’은 이태원을 본점으로 시작하여 현재 광화문 D타워와 여의도 IFC몰,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입점해있다. 특히 D타워점은 이태원 본점보다 2.5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병아리콩으로 만든 대표적인 중동 음식인 허머스에서 이름을 딴 만큼, 메인 메뉴 ‘허머스’가 대표 음식이다. 그 외 샐러드류와 직접 반죽한 피타브레드로 만든 중동식 피자도 인기 메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