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1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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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트렌드가 확산되며 다이소가 미소짓고 있다.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매출액이 1조978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2% 증가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비교적 저렴한 상품군을 주로 판매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2조원에 육박하는 다이소의 매출은 놀라운 수준이다.


아성다이소의 연매출은 2015년 1조원을 돌파한 이후 2017년 1조6000억원을 넘어서며 매년 증가세다. 최근 10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20%대에 이른다. 매장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300개를 넘어섰다.


단, 인건비 상승과 신규매장 투자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16.5% 감소한 1251억원이었다.

생활편의점 편집샵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다이소'의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최근 합리적인 소비형태가 자리를 잡으면서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것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