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엔케어, ‘아이키쑤욱’ 광고 영상 100만뷰 돌파 … 차별화 전략 통해
강동완 기자
2,290
공유하기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가 드라마 ‘SKY캐슬’로 주목 받은 배우 김병철을 모델로 발탁하여 화제가 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쑤욱’ 광고 영상이 유튜브 100만뷰를 돌파했다.
특히 효능만을 강조하여 설명하는 광고가 일반적인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제품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유쾌한 콘셉트를 곁들여 ‘어린이 키성장’이라는 주제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해당 영상을 시청한 이들은 댓글을 통해 “제품이랑 차파국 모델 너무 잘 어울려요”, “표정이 웃겨서 은근 계속 보게 돼요”, “우리 아이도 큰 사람으로 만들어야겠습니다” 등 ‘SKY캐슬’ 속 차민혁 캐릭터를 유쾌하게 표현한 영상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전통적인 건강기능식품 광고와는 차별화될 수 있도록 드라마 ‘SKY캐슬’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병철 씨를 통해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쑤욱’의 특징을 보다 재미있게 표현한 결과, 온라인 상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며 “뛰어난 표정연기와 상황에 맞는 표현력으로 시종일관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해준 김병철 씨 덕분에 이번 광고 영상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천호엔케어의 ‘아이키쑤욱’은 성장기 자녀의 건강한 키성장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고민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섭취 타깃인 어린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달콤한 블루베리맛 워터젤리 제형으로 만들어 씹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등 아이들이 간식처럼 즐길 수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자녀의 키성장과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천호엔케어의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쑤욱’이 소개되며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유머러스한 스토리라인을 통해 선보였다.
영상에서 김병철은 자녀에게 ‘큰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는 단순히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둔 큰 사람이 아닌 ‘키가 큰 사람’이라는 의미를 내포하여 재미를 선사한다.
영상에서 김병철은 자녀에게 ‘큰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이는 단순히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둔 큰 사람이 아닌 ‘키가 큰 사람’이라는 의미를 내포하여 재미를 선사한다.
김병철은 ‘맛있게 큰사람 만드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아이키쑤욱’을 소개하며 친근하고 코믹한 모습으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 |
특히 효능만을 강조하여 설명하는 광고가 일반적인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제품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유쾌한 콘셉트를 곁들여 ‘어린이 키성장’이라는 주제가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었다는 평가다. 실제로 해당 영상을 시청한 이들은 댓글을 통해 “제품이랑 차파국 모델 너무 잘 어울려요”, “표정이 웃겨서 은근 계속 보게 돼요”, “우리 아이도 큰 사람으로 만들어야겠습니다” 등 ‘SKY캐슬’ 속 차민혁 캐릭터를 유쾌하게 표현한 영상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전통적인 건강기능식품 광고와는 차별화될 수 있도록 드라마 ‘SKY캐슬’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김병철 씨를 통해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쑤욱’의 특징을 보다 재미있게 표현한 결과, 온라인 상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며 “뛰어난 표정연기와 상황에 맞는 표현력으로 시종일관 열정적으로 촬영에 임해준 김병철 씨 덕분에 이번 광고 영상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천호엔케어의 ‘아이키쑤욱’은 성장기 자녀의 건강한 키성장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의 고민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섭취 타깃인 어린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달콤한 블루베리맛 워터젤리 제형으로 만들어 씹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등 아이들이 간식처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